흑기사 20
Black Knight: The Man Who Guards Me 20
[KOR-ENG DUAL SUB]
|
이제 정말 |
You really have become a monster. |
|
괴...
괴물이 됐구나 |
You really have become a monster. |
|
장터 거지 딸로 살게 하지 그랬어 |
You should've left me to live as a
beggar's daughter. |
|
[헐떡인다] |
|
|
그래 |
Fine. |
|
차라리 날 죽여 날 죽여... |
Just kill me, then. Kill me and
live out your wishes! |
|
네
원을 풀어! |
Kill me and live out your wishes! |
|
[백희 헐떡인다] |
|
|
[쇳소리] |
|
|
[신음] [날아가서 떨어지는 소리] |
|
|
[쿵] |
|
|
아... |
|
|
[털썩] |
|
|
[주제곡] |
|
|
[헉헉거리다 멈춘다] |
|
|
어? 선생님? |
No! |
|
[칼을 빼는 소리] |
|
|
[힘쓰는 호흡] |
|
|
[힘쓰는 호흡] |
|
|
[해라 신음] |
|
|
널
죽여버리겠어 |
I'm going to kill you. |
|
[신음] |
|
|
[문이 열린다] 당신 미쳤어? |
Are you out of your mind? |
|
[신음] |
Are you out of your mind? |
|
[헐떡이는 호흡] |
|
|
[괴로운 듯] 아! |
|
|
아! |
|
|
[힘든 듯
신음] |
|
|
[날카로운 쇳소리와 바람 소리] |
|
|
[날카로운 쇳소리] |
|
|
[힘을 빼며 숨을 내쉰다] [샤론 신음] |
|
|
[작은 쇳소리와 울리는 음향] |
|
|
[미스터리한 음악] [작게 헐떡인다] |
|
|
[불길한 속삭임] |
|
|
[놀라 숨을 내쉰다] |
|
|
[힘들게 호흡] |
|
|
[숨을 몰아쉬며] 괜찮아? |
Are you okay? |
|
선생님 |
Baek-hee. |
|
선생님 |
Baek-hee. |
|
모든 게... |
Everything |
|
다
끝났다 |
is over now. |
|
수호 |
Soo-ho. |
|
네, 선생님 |
Yes. |
|
두
사람이 |
I hope... |
|
영원히 |
you two... |
|
행복했으면 좋겠다 |
can live happily... |
|
무슨 일이 있더라도 |
no matter what happens. |
|
[새소리] |
|
|
[바람에 흔들리는 소리] |
|
|
선생님... |
Baek-hee. |
|
(백희) 난 |
I want you two to be together... |
|
두
사람이 함께 있었으면 좋겠어 |
I want you two to be together... |
|
영원히 |
for eternity |
|
무슨 일이 있어도 |
no matter what happens. |
|
그럴게요 |
We'll do that. |
|
[음산한 음악] |
|
|
[슬픈 음악] |
|
|
(백희) 이 노트를 수호와 해라 씨가 |
In the hope that Soo-ho and Hae-ra
will read this notebook. |
|
읽어주길 바라면서... |
In the hope that Soo-ho and Hae-ra
will read this notebook. |
|
수호 오빠 |
Soo-ho. |
|
어 |
|
|
[잔잔한 음악] |
|
|
(백희) 언제부턴가 |
For some time now |
|
겨울이 가기 전에 |
I've been thinking that I will
leave |
|
나도 떠날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|
before the winter is over. |
|
어느 해 겨울인지는 알 수 없지만 |
I don't know which winter it will
be. |
|
두
사람께 남기고 싶은 말을 |
But I'm going to write |
|
오늘부터 일기처럼 쓰려고 해요 |
the words I want to share with you
in the form of a diary. |
|
참 |
Oh yes, I'd like to give you two a
small gift from me. |
|
두
사람에게 나의 작은 선물을 드리고 싶네요 |
Oh yes, I'd like to give you two a
small gift from me. |
|
꼭
받아줬으면 좋겠어 |
I sincerely hope that you'll
accept it. |
|
나의 집과 북촌의 작은 한옥은 |
To Hae-ra, I leave my house and
the little hanok in Bukchon. |
|
정해라에게 |
To Hae-ra, I leave my house and
the little hanok in Bukchon. |
|
금성 2동의 땅과 건물 그리고 |
Land and properties in
Geumseong-2-dong and land in Daejeon and Yeosu. |
|
대전과 여수의 땅은 |
and land in Daejeon and Yeosu. |
|
문수호에게 증여합니다 |
These, I give to Soo-ho Moon. |
|
그리고 내 옷과 보석도 |
All my clothes and jewelry |
|
다
해라 씨가 가져요 |
are yours to keep, Hae-ra. |
|
자기 취향은 아니지만 |
They may not be your style |
|
건질 만한 게 있을 거예요 |
but there should be you will want
to keep. |
|
[발소리] |
|
|
여긴 |
This place should be designated as
a monument to cultural heritage. |
|
미래 유산으로 지정될 만한 그런 곳이니까 |
This place should be designated as
a monument to cultural heritage. |
|
한
실장님께서 시청하고 상의해봐 주세요 |
Please consult the City about it,
Mr. Han. |
|
(한 실장) 정말 기증하시게요? |
Do you really want to donate it? |
|
네 |
Yes. |
|
알겠습니다 서울시에 연락해 보겠습니다 |
Okay. I'll contact the Seoul City
Hall. |
|
작은 서점을 열었으면 좋겠어요 |
I would like for them to open a
small bookstore inside. |
|
[풍경이 울린다] [콧노래를 한다] |
|
|
[풍경이 울린다] [콧노래를 한다] |
|
|
[음산한 음악] |
|
|
누구...
세요? |
Who are you? |
|
샤...
샤론? |
Sharon? |
|
어떻게 된 거야? |
What happened? |
|
승구 |
Seung-goo. |
|
여기서 떠나 |
Leave this place. |
|
무슨 소리야? |
What do you mean? |
|
싫어 |
I don't want to. |
|
떠나라면 떠나! |
Just do as I say. |
|
[발신음] |
|
|
(여자 목소리)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소리샘으로 연결되... |
The person you dialed is not
available. Please record a message... |
|
[휴대폰 끊는 소리] |
The person you dialed is not
available. Please record a message... |
|
전화도 안 받고 |
She won't pick up the phone. |
|
등
돌린 투자자들도 그대로고 |
And the investors still have their
backs turned on me. |
|
손
하나 까딱 안 하고 있는 모양인데 |
She must be laying low. |
|
아직도 날 가난뱅이 신문 배달 소년으로 알고 있으면 곤란하지 |
But if you think I'm still the
dirt poor, newspaper delivery boy you'll pay for it. |
|
[한숨] |
|
|
- 김 비서 - 예, 회장님 |
Secretary Kim. Yes, sir. |
|
카메라 찍는 놈 하나 데리고 이따 쳐들어가자 |
Let's get in there later with a
camera guy and get some shots to threaten her with. |
|
협박용으로 찍어놓자고 |
and get some shots to threaten her
with. |
|
준비시키겠습니다 |
I'll get him ready. |
|
오늘은 또 누구를 협박하시게요? |
Who are you threatening today? |
|
넌
왜
이렇게 무사태평이냐? 이 멍청한 놈아 |
Why are you so calm, you moron! |
|
천하의 바보도 너보단 나을 거다 |
An idiot would know better than
you! |
|
투자자들 찾아가서 빨가벗고 무릎이라도 꿇든가! |
Why don't you go kneel naked in
front of the investors instead? |
|
이
소심한 놈아! |
You wimp! |
|
넌
뭐
하는 놈이야, 도대체! 어? |
Are you good for anything? Huh? |
|
에유 |
|
|
김
비서, 가자 |
Let's go. |
|
[철민 한숨] |
|
|
제가 지켜드릴게요 |
I'll protect you... |
|
더
악해지지 않도록 |
from becoming more evil. |
|
[숨을 들이쉬며] 여기까지만 읽자 |
Let's stop here. |
|
내
서랍 깊숙이 보관해 놓을게 |
I'll keep it deep inside my
drawer. |
|
(수호) 흠... |
|
|
다시 꺼내 보는 일 없었으면 좋겠다 |
I hope we don't have to look at it
again. |
|
그럴 거야, 걱정하지 마 |
We won't, don't worry. |
|
집
기증하기로 했다면서 |
I heard you're donating the house. |
|
응, 작은 책방으로 만들면 좋겠다고 했어 |
Yes, I told them I'd like it to
have a small bookstore. |
|
그랬더니 기증자 뜻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겠대 |
They said they'll give the donor's
idea strong consideration. |
|
후회 안 해? |
No regrets? |
|
- 응, 안 해 - 정말? |
-Nope. -Really? |
|
응, 정말 |
Yes, really! |
|
[웃음] |
|
|
[잔잔한 음악] |
|
|
해라야, 이
옷
네가 산 거야? |
Did you buy this for me? |
|
아니, 나
오빠 셔츠는 산 적 없는데? |
No, I never bought a shirt for
you. |
|
이모가 산 것도 아닌 거 같은데 |
I don't think it's from your aunt. |
|
어, 이모는 남자 옷 못 사 |
Yea, she can't buy men's clothes. |
|
낯선 옷들 버리려고 |
I'm gonna throw out unfamiliar
clothes. |
|
(해라) 음... 이거 면이 되게 좋은 면인데 |
This is good quality cotton. |
|
어, 이거 |
The texture feels like it's from
Sharon's Boutique. |
|
촉감이 샤론 양장점 거 같아 |
The texture feels like it's from
Sharon's Boutique. |
|
오빠, 그거 나 줘 내가 다 버릴게 |
Give me all of them. I'll throw it
out. |
|
- 해라야, 우리... - (해라) 응? |
Hae-ra, now that we're married,
can we address each other differently? |
|
결혼했는데 호칭 좀 바꾸면 안 돼? |
Hae-ra, now that we're married,
can we address each other differently? |
|
남편한테 오빠가 뭐야 |
I am your husband. |
|
뭐
어때? 남들 다 그렇게 부르는데 |
We speak like other people do. |
|
난
다른 말도 듣고 싶어서 그러지 |
I want to hear something else. |
|
뭐, 어떤 호칭을 듣고 싶은데? |
What do you want to hear? |
|
자기야 |
Honey. |
|
[웃음] 에헤헤헤헤 |
|
|
[휴대폰이 울린다] 전화 받아, 자기야 |
Answer the phone... Honey. |
|
[웃음] |
|
|
네 |
Hello? |
|
밤늦게 뵙자고 해서 죄송합니다 |
Sorry to call you out late at
night. |
|
앉으세요 |
Please take a seat. |
|
말씀해 보세요 |
Please go on. |
|
저희 아버지에 대해서 |
Please tell me... |
|
알고 계신 걸 |
what you know... |
|
좀
더
말씀해 주십시오 |
about my father. |
|
박곤 씨가 더 잘 알고 있을 거 같은데 |
I think you know better than I. |
|
저희 아버지가 더 이상 망가지지 않도록 |
I'm going to stop him. |
|
제가 막을 생각입니다 |
from falling any lower. |
|
막는다...
[숨을 들이쉰다] |
Stop him? |
|
뭐, 자백이라도 하게 만들겠다는 겁니까? |
Are you going to make him confess
or something? |
|
자백하실 만한 분은 아니니까 |
He wouldn't be the one to do that
so... |
|
[무거운 분위기의 음악] |
|
|
[풍경 소리] |
|
|
누나! 전화도 안 받고 뭐 하십니까? |
Seo-rin! What are you doing not
picking up my calls? |
|
네? 사람 무시하는 거 어디서 배웠어요? |
Where did you learn to ignore my
calls? |
|
누나! |
Seo-rin! |
|
최서린이 어디 있어! |
Where are you, Seo-rin Choi? |
|
누나! 서린 누나! |
Seo-rin! Seo-rin! |
|
최서린 어디 있어? |
Seo-rin Choi, where are you? |
|
[심호흡한다] |
|
|
우리 |
Where are we going right now? |
|
지금 어디 가는 거야? |
Where are we going right now? |
|
(수호) 한 실장님 |
Mr. Han. |
|
박곤 대표는 괜찮은 사람 같아요 |
Gon Park seems like an okay
person. |
|
(곤) 1층에 |
If you go to the first floor |
|
정준호 검사 쪽 수사관이 기다리고 있을 거야 |
an investigator for Prosecutor
Jun-ho Jung will be waiting for you. |
|
가서 네가 본 걸 얘기해 |
Go tell him what you saw. |
|
우리 아버지가 무슨 짓을 저질렀는지 |
Tell him what my father's done. |
|
다
말하고 와 |
Tell him everything. |
|
아, 나
못
해
내가 왜 |
I can't. Why should I? |
|
그럼 넌 어떻게 되는 건데? |
Then what happens to you? |
|
[목이 메는 목소리로] 이제는 그만 막아야 돼, 영미야 |
We need to stop him now, Young-mi. |
|
나를 위해서 좀 해줘 |
Do it for me, please. |
|
[떨리는 호흡] |
|
|
[작게 흐느끼며] |
|
|
[울음을 참는 호흡] |
|
|
[한숨] |
|
|
[터져버린 울음] |
|
|
[흐느끼기 시작한다] |
|
|
[길게 계속 심호흡한다] |
|
|
[숨을 내쉰다] |
|
|
[크게 한숨] [사이렌 소리가 들리기 시작] |
|
|
[사이렌 소리] |
|
|
[끽 하고 선다] |
|
|
박철민 씨, 서부지검에서 왔습니다 같이 가시죠 |
Mr. Chul-min Park. We're from the
Prosecutors' office. Please come wuth us. |
|
아, 그러니까 유럽 여행 15박 16일 루트를 짜달라는 말씀이신 거죠? |
So you'd like a European itinerary
for 15 nights and 16 days, right? |
|
파리로 인해서 밀라노로 아웃하는 게 제일 좋을 거 같거든요? |
It'd be best to fly into Paris and
fly out of Milan. |
|
네 |
Yes. |
|
제가 지금 나머지 정리해서 3시까지 메일로 보내드릴게요 |
I'll put together the rest and
email it to you by 3pm. |
|
예, 감사합니다 |
Yes, thank you. |
|
아이고 |
|
|
[헤드셋을 탁]
15박
유럽여행, 좋겠다 |
Fifteen nights in Europe must be
nice. |
|
언니도 로마에서 살 수 있었잖아 |
You could've lived in Rome. |
|
(팀장) 그러니까 사랑의 힘은 위대한 거야 |
That's how great the power of love
is. |
|
그러니까 넌 잘 헤어졌어 |
Good thing you broke up. Focus on
work from now on. |
|
- 앞으로 일에 집중해, 쯧 - 팀장님 |
Good thing you broke up. Focus on
work from now on. |
|
[해라 웃음] (주희) 정말, 팀장님... |
|
|
[크게 소리 내 웃는다] 참... |
|
|
박철민 회장 집과 사무실에 압수수색 들어갔고 |
There's a search and seizure
warrant for Chul-min Park's home and office |
|
곧
세무조사도 실시한답니다 |
and a tax audit coming soon. |
|
금성 1,
2동도 요즘 분위기가 공청회 때랑 달라요 |
There's a different vibe in
Geumseong-dong compared to public hearing too. |
|
대표님이 테러당하시고 고소 고발도 안 하셨잖아요 |
You didn't even sue them after the
terror attack. |
|
그
얘기 주민들이 최근에 알았어요 |
The residents recently learned
about that. |
|
그게 또 주민들의 마음을 움직인 거 같고요 |
I think that's what moved their
hearts. |
|
야, 대표님은 뭘 해도 좋게 풀리시네요 |
Everything seems to work in your
favor. |
|
비결이 뭐예요, 진짜? |
How do you do it, really? |
|
흠 |
|
|
[잔잔한 음악] |
|
|
이모 한옥 살고 싶어 했잖아 |
You wanted to live in a hanok. |
|
그래도 어떻게 |
But still, I couldn't do that. |
|
어유, 내가 염치도 없이 |
But still, I couldn't do that. |
|
이거 내 명의로 돼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, 공짜로는 안 줘 |
It's still under my name, so don't
worry. I'm not giving it away for free. |
|
해라야 |
Hae-ra... |
|
나
고백할 거 있는데 |
there's something I need to tell
you. |
|
사실은 나 네 친이모 아니야 |
I'm not really your blood-related
aunt. |
|
응, 알아 우리 엄마 이복동생이잖아 |
I know, you're my mom's
step-sister. |
|
사실은 그것도 아니야 |
Actually, that's not true either. |
|
[퍽 소리] 으아! 어! |
|
|
[아파서 소리 지른다] 한강에 뛰어든 날 건져내서 |
She saved me the day I jumped into
the Han River. |
|
병원에 데려다주고 빚도 다 갚아주면서 |
She took me to the hospital and
paid off all my debt. |
|
아이를 하나 부탁한다고 그러더라고 |
Then she said she wanted me to
take care of a child. |
|
장백희 선생이 |
That's what Baek-hee said. |
|
결혼할 때까진 비밀로 해달라고 |
And to keep it a secret until the
child got married. |
|
왜
그러셨을까 |
I wonder why. |
|
왜
이모랑 나를... |
Why did she connect you and me? |
|
연결하셨지? |
Why did she connect you and me? |
|
전생에 |
She said in her past life she
committed the sin |
|
자기가 내 아이를 훔쳐다가 바꿔놓는 죄를 지었대 |
She said in her past life she
committed the sin of stealing my baby and swapping it with another one. |
|
응? |
Huh? |
|
그래서 자기랑 나랑 애를 하나씩 돌봐주자고 |
So she suggested we each take care
of a child. |
|
뭐
그런 이상한 소리도 했었어 |
She's said something odd like that
before. |
|
그분이 돌봐준 건 |
Then who's the child that she
looked after? |
|
그럼 누구야? |
Then who's the child that she
looked after? |
|
(승구) 나 그냥 |
I'm just gonna pretend |
|
긴
휴가를 갔다 온다고 생각할게 |
that I'm going on a long vacation. |
|
샤론 양장점은 내가 평생 일한 곳이고 |
Sharon's Boutique is where I've
worked all my life. |
|
우리 샤론은 성질은 더럽지만 |
And although you can be a bitch, |
|
내가 좋아하는 디자이너야 |
I love your work as a designer. |
|
아, 베키한테도 오늘 |
I brought Baek-hee flowers today
too. |
|
꽃
바치고 왔어 |
I brought Baek-hee flowers today
too. |
|
햇볕 좋은 데로 |
Those two picked out a nice sunny
spot for her. |
|
두
사람이 잘 모셔놨더라 |
Those two picked out a nice sunny
spot for her. |
|
[웃으며] 휴가 잘
다녀올게 |
I'll go on my vacation, then. |
|
부탁이 있어 |
I have a request. |
|
[초인종] |
|
|
샤론이 보내는 마지막 선물이라고 |
It's Sharon's last gift to you. |
|
전해달래요 |
Sharon wanted me to tell you... |
|
해라 씨 옷이라고 |
It's clothes for Hae-ra. |
|
[기막힌 듯한 호흡] |
|
|
[슬픈 음악] |
|
|
[타다다닥 타는 소리] |
|
|
[쿵] |
|
|
[지지는 소리] |
|
|
[활활 타는 소리] |
|
|
[활활 타는 소리] |
|
|
[불타는 소리] |
|
|
[쿵] |
|
|
[불타는 소리와 바람 소리] |
|
|
[슬픈 음악] |
|
|
(철민) 그런 일
없습니다 |
There's no such thing. |
|
[웃음] 뭔가 잘못 알고 있는 겁니다 |
You must be mistaken. |
|
[사진 꺼내는 소리] |
|
|
[미스터리한 음악] |
|
|
이거 |
This was taken at your old office,
right? |
|
옛날 사무실에서 찍은 사진이죠? |
This was taken at your old office,
right? |
|
구매부 직원이 물품 구입할 때 찍은 사진 중에 하나 |
It was taken by a procurement
staff member as part of taking pictures of the goods we purchase. |
|
찍힌 겁니다 |
as part of taking pictures of the
goods we purchase. |
|
여기 구석에 곤색 재킷 |
This navy blazer in the corner is
a school uniform, right? |
|
교복이 맞죠? |
This navy blazer in the corner is
a school uniform, right? |
|
이게 왜 사무실에 있습니까? |
What's this doing in the office? |
|
당시 박곤 씨의 학교는 |
We already confirmed |
|
이
색깔의 교복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|
that this was not the color of the
uniform at Gon Park's school at the time. |
|
확인 결과 |
Upon investigation, |
|
두
옷은 같은 옷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|
there's a good chance that these
two are the same blazer. |
|
문수호 군의 교복을 가져다가 이름표를 떼서 |
You took Soo-ho Moon's blazer,
took off the name tag |
|
정
사장을 묻은 곳 |
then buried Mr. Jung |
|
근처에 일부러 버렸죠? |
and disposed of the blazer nearby
on purpose, didn't you? |
|
그런 일 없습니다 |
and disposed of the blazer nearby
on purpose, didn't you? I've done no such thing. |
|
[소리 내
웃는다] |
|
|
박철민 씨 |
Mr. Chul-min Park. |
|
[미스터리한 음악] |
|
|
이사할 때 아저씨가 와서 도와주셨어요 |
He came by to help us move. |
|
그땐 정신 없어서 몰랐는데 나중에 보니까 |
We were too occupied then, |
|
수호 오빠 교복이랑 책가방이 없어졌고요 |
but later realized
that Soo-ho's uniform and backpack were missing. |
|
네 |
Yes. |
|
제가 지난번에 진술했던 내용 변함없이 사실입니다 |
I stand by everything I stated
last time. |
|
그냥 뭐 '이사 중에 잃어버렸나 보다'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|
We just thought we must've lost it
during the move. |
|
박곤은, 아버지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했고요 |
Gon Park thought this was best for
his father. |
|
저는 박곤을 위해서 진실을 털어놓은 겁니다 |
And I'm telling the truth for Gon
Park. |
|
일명 땅 투기 천재라는 별명으로 알려진 박철민 회장이 |
Chairman Chul-min Park also known
as 'the land speculation genius' |
|
오늘 밤 구속됐습니다 |
also known as 'the land
speculation genius' was arrested tonight. |
|
[기자들이 철민에게 질문하는 소리] 박 회장은 그동안 살인과 살인미수, 교사 |
He has been under investigation on
charges of abetting and attempting murder, embezzlement and tax evasion. |
|
탈세와 횡령 등의 혐의로 조사를 받았는데 |
abetting and attempting murder,
embezzlement and tax evasion. With the appearance of a new witness, an arrest
warrant has been issued for him. |
|
최근 새롭게 등장한 증인으로 인해서 구속 영장이 발부됐습니다 |
With the appearance of a new
witness, an arrest warrant has been issued for him. |
|
이상 서부지검에서 CBN 뉴스 김미리입니다 |
I'm Yuri Kim of CBM News reporting
from the Prosecutors' Office. |
|
고생 많았어, 오빠 |
You've worked hard, Soo-ho. |
|
아니, 자기 |
I mean, Honey. |
|
다
끝났다, 이제 |
It's all over now. |
|
우리 행복하게 살자 |
Let's be happy. |
|
좋은 날인데 샴페인 한잔할까? |
Shall we celebrate with champagne? |
|
응 |
|
|
[쨍] |
|
|
- 해라야 - 응? |
-Hae-ra. -Hm? |
|
음... |
|
|
우리... |
What do you say... |
|
둘이서만 오붓하게 재미있게 살까? |
we live lovey-dovey just the two
of us? |
|
지금도 재밌고 오붓하게 살고 있잖아 |
That's how we live right now too. |
|
아이, 앞으로도 둘이서만 살자고 |
I mean going forward too. Just the
two of us. |
|
아, 아이 없이 둘이서만 살자는 얘기야? |
Oh, you mean without kids? |
|
뭐
요즘 그렇게 사는 부부 많잖아 |
A lot of couples live that way
these days. |
|
자기가 걱정하는 그런 일 없을 거야 |
Whatever you're worried about
won't happen. |
|
내
예감이 그래 |
I can feel it. |
|
[잔잔한 음악] |
|
|
그러면, 아무 걱정도 하지 말고 |
Then shall we... not worry... |
|
계획도 세우지 말고 살까? |
or plan anything? |
|
그래, 우리 그런 거 하지 말자 |
Yea, let's not do any of that. |
|
대신 약속 하나만 해 |
But promise me one thing. |
|
앞으로 무슨 일이 있어도 |
No matter what happens in the
future... |
|
나랑 같이 있기 |
stay with me. |
|
무슨 일이 있어도 같이 있기 |
I'll stay with you no matter what. |
|
[해라 웃음] |
|
|
그럼 결혼 10주년에 슬로베니아 고성 다시 갈까? |
Should we go back to the old
castle in Slovenia for our tenth anniversary? |
|
어...
아니야 |
No, let's save it for our 50th. |
|
아껴뒀다가
50주년에 가자 |
No, let's save it for our 50th. |
|
50년 후에? |
After 50 years? |
|
응, 우리 성은 50년 뒤에도 고대로 있을걸? |
Yeah, I'm sure our castle will be
right there even in 50 years. |
|
뭐
내기할래? |
Wanna bet? |
|
뭐
얼마 걸래? |
How much? |
|
백억 |
Ten billion won. |
|
[웃음] 너 백억 있어? |
Have you got ten billion? |
|
[웃음] 내일부터 벌어야지 |
I'll start earning tomorrow. |
|
[같이 웃는다] |
I'll start earning tomorrow. |
|
[쪽] |
|
|
[해라 웃음] |
|
|
인천-스톡홀름 직항 전세기는 뭐 어떻게 됐지? |
What happened to the
Incheon-Stockholm chartered plane? |
|
응, 일단 한시적으로 봄시즌에 띄워보고 |
They're gonna try it out in the
spring and continue if there's a demand. |
|
반응 좋으면 계속 하신대 |
They're gonna try it out in the
spring and continue if there's a demand. |
|
음... |
|
|
그
직항 전세기는 진짜 우리 때문에 기획된 거니까 |
That direct route chartered plane
was the fruit of our proposal |
|
정말 잘되게 한번 만들어 봅시다 |
so let's make it happen. |
|
걱정 마세요 |
Don't you worry. |
|
[문 열리는 소리]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|
I'm working hard on it. |
|
[문 닫히고 발소리] (전 팀장) 아, 피곤해 |
Ugh, I'm tired. |
|
아, 피곤해, 피곤해 |
So tired. |
|
아, 피곤해! |
I'm so tired! |
|
[모두 웃는다] (해라) 오셨어요? |
-Hi. -Chief Director! |
|
본부장님! |
-Hi. -Chief Director! |
|
나
이러니까 좀 본부장 같냐? |
Do I look more like a chief
director this way? |
|
풋... |
|
|
같아요 [웃는다] |
Yes, you do. |
|
나
근데 너무 외로워 |
But I'm so lonely. |
|
내
방
너무 넓은데 너무 외로우니까 앞으로 모든 회의는 |
So lonely in such a big room, so
all future meetings |
|
본부장실에서 합시다 |
will be in the Chief Director's
office. |
|
[모두 손뼉 치며 환호성] |
will be in the Chief Director's
office. |
|
아, 정
팀장, 신방제약 출장 계약 건 얘기 들었지? |
Ms. Jung, you heard about the
Shinbang Pharma businss trip contract? |
|
예, 그거 우리랑 계속 거래하신다고 |
Yeah, that they'll continue to
work with us. |
|
거기 완전 잘 잡아야 돼 신약 개발 터져가지고 난리 났거든 |
Make sure to hold onto them. Their
new drug just went big. |
|
- (해라) 오... - (주희) 걱정 마세요, 본부장님 |
Their new drug just went big.
Don't worry about it. |
|
우리 정 팀장 소리 없이 강하잖아요 |
You know she doesn't look it, but
she's very competent. |
|
[속삭이며] 그건 나도 잘 알고 있어요 |
I'm well aware. |
|
[주희 웃음] (전
팀장) 자, 모두 업무 스톱! |
Everyone stop for a minute. |
|
갑시다, 점심 먹으러 |
Let's go. It's lunch time. |
|
[모두 환호성] 아우, 너무 배고파, 아, 너무 배고파 |
I'm starving. Now that I'm a chief
director, I'm always hungry and tired. |
|
본부장 되니까 배고프고 피곤하고 아우, 막 이해가 돼 |
Now that I'm a chief director, I'm
always hungry and tired. Now I get it. |
|
- 닮아가신대 - (전 팀장) 빨리 가자 [웃는다] |
Now I get it. -She's becoming like
him. -Let's hurry. |
|
- 너네 가서 차 가지고 와, 고고! - (주희) 자! [주희 손뼉 후 웃음] |
-She's becoming like him. -Let's
hurry. You'll be just the same. |
|
예, 맛있게 드세요 |
Enjoy the food. |
|
- (해라) 본부장님 - (모두) 본부장님 |
Chief Director! |
|
아, 야, 야, 야 |
Chief Director! |
|
나
사장 됐거든 대표님이라고 불러 |
I'm the CEO now. Call me
President. |
|
- 어이구, 우리 이사장님 -
(전
본부장) 그렇지, 응 |
-Well, hello, President Lee.
-There we go. |
|
야, 너네는 회사 그만둔 지가 언젠데 왜 왔냐? |
Why did you guys come? You quit a
long time ago. |
|
저희는 오픈 파티를 하러 왔습니다 |
We're here for the opening party. |
|
저는 알바 면접 보러 왔습니다 |
We're here for the opening party.
I'm here for a part-time job. |
|
어, 불합격, 응, 좋아 [남자들 웃는다] |
No chance. Great. Sit wherever
you'd like. |
|
편한 데 앉아, 편한 데 |
Sit wherever you'd like. |
|
- (남자) 오... - 아, 여기, 여기, 여기 |
Sit wherever you'd like. This way. |
|
응, 여기 앉아, 이리로 앉아 [모두 웃는다] |
Sit right here. |
|
[포크, 접시 소리] |
SPECIAL OPENING PROMOTION FREE
SOJU OR BEER WITH CHICKEN |
|
- (전 본부장) 먹어 -
(전
팀장) 어요... |
SPECIAL OPENING PROMOTION FREE
SOJU OR BEER WITH CHICKEN |
|
- 음 - (해라) 으음! |
|
|
(본부장) 야, 정해라, 응? 대리 단
게
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팀장이야 |
Wow, Hae-ra. I can't believe you
are the team leader already. |
|
[해라 웃음] (주희) 어느새라니요,
솔직히 |
What do you mean already? Let's be
honest. Most of our successful campaigns were all Hae-ra's, no, Ms. Jung's
ideas. |
|
우리 회사 매출 좋은 상품은 우리 해라 언니... |
Most of our successful campaigns
were all Hae-ra's, no, Ms. Jung's ideas. |
|
아니, 우리 정 팀장 머릿속에서 많이 나왔죠 |
Most of our successful campaigns
were all Hae-ra's, no, Ms. Jung's ideas. |
|
(전 본부장) 그게, 다
내가 본부장일 때 지도를 잘해서 그런 거야 |
It's because I gave good guidance
when I was the chief director. |
|
- (주희) 어우 - 예, 맞습니다 |
It's because I gave good guidance
when I was the chief director. That's true. |
|
예, 예, 암요 [웃는다] |
Of course. |
|
- (전 본부장) 근데 정 팀장 - (해라) 예 |
-By the way, Ms. Jung. -Yes. |
|
- 신랑 뭐
먹여? -
네? |
What are you feeding your husband?
Huh? |
|
아, 어제 문 대표가 전화해서 내가 야식 배달 갔는데 |
Huh? He called last night so I
went out for delivery. |
|
- 닭 30마리 들고 - 헤에에! |
Thirty chickens. |
|
아이고, 역시 우리 의리의 문 대표님, 어? |
Mr. Moon is so considerate. |
|
여기 매출까지 신경 써주고 있네 아이고, 참 |
He's thinking about sales for this
place too. |
|
아니, 근데, 문
대표 얼굴이 그대로더라니까, 어? |
But listen. He looks exactly the
same. |
|
내가, 오히려 젊어져서 내가 신기했다니까 |
He actually looked younger.
Amazing! |
|
(주희) 그러니까 사장님도 이제 좀 관리 좀, 관리 좀 하세요 |
That's why you should start taking
care of yourself! |
|
농담이 아니야 진짜 안 늙는 사람 같아 |
I'm not kidding. It's like he
doesn't age. |
|
그거 제가 너무 잘 먹여서 그런 거 같습니다, 앞으로 제가 좀 굶길게요 |
I think I've been feeding him too
well. Let me starve him. |
|
아니야 |
Nah, just feed him chicken. |
|
- 닭만 먹여 -
(전
팀장) 아오 |
Nah, just feed him chicken. |
|
앞으로 계속 닭만 먹으라고 하게 생겼네, 정말, 아으 |
He's gonna tell us to eat only
chicken from now! |
|
- (전 본부장) 많이 먹어, 응 - (전 팀장) 근데 진짜 맛있다 |
Eat up. It's really good. |
|
오늘은 쏘시는 거죠? 무료? [전 본부장 웃는다] |
It's really good. This is on you,
right? |
|
(수호) 해라야, 과일 먹자 |
Hae-ra, let's eat some fruit. |
|
[잔잔한 음악] |
|
|
아으, 그런 거 안 해도 이뻐 |
You're pretty even without those. |
|
아이, 아니야 |
No. |
|
나
요즘 얼굴이 너무 건조해 잔주름도 느는 거 같고 |
My face has been so dry and I see
fine lines too. |
|
나도 그런 지 한참 됐는데 |
It's been like that for a while
for me. |
|
나
붙여줘, 나도 |
Put some on me too. |
|
그럴까? [수호 작게 웃는다] |
Should I? |
|
(수호) 응 |
|
|
나
의사 고시 볼 생각이야 |
I'm gonna take the medical
certification exam. |
|
미국에서 의대 나와도 한국에서 시험 다시 봐야 된대, 의사 하려면 |
Even if I graduated med school in
the US, I need to retake the exam here. |
|
병원에서 일하게? |
You want to work in a hospital? |
|
음... |
|
|
그냥 시골의 작은 병원에서 일해보려고 |
I want to try working at a small
clinic in the countryside. |
|
음...
그럼 대장간 사무실은 어떡하고? |
What about Blacksmith's? |
|
왔어? 오늘 매출 장난 아니다 |
You're here. We've got a crazy
sale today. |
|
아, 월세 걱정 없겠다 이번 달은 |
I don't need to worry about the
rent this month. |
|
[박스를 타다닥 친다] 오늘 배송 준비 다 했어 |
I don't need to worry about the
rent this month. I'm done packing for shipping to go out. |
|
스...
저... |
|
|
잠깐 좀 같이 가지? |
Can you come with me quickly? |
|
어딜? |
Where? |
|
(수호) 아버님은 잘
계십니까? |
How's your father doing? |
|
병원에 계세요 |
He's in the hospital. |
|
일상생활이 힘드세요 |
He's having trouble living day to
day. |
|
여기를 저희 한 실장님하고 |
I was wondering if you and Mr. Han
could take over this place. |
|
박곤 대표가 맡아주시면 어떨까 합니다 |
I was wondering if you and Mr. Han
could take over this place. |
|
[잔잔한 음악] |
|
|
[놀란 호흡] |
|
|
실장님이 많이 도와드리세요 |
Please help him as much as you
can. |
|
그럼요, 걱정하지 마십시오 |
Of course. Don't worry. |
|
아...
저는... |
But I used to be on the side that
wanted to develop this neighborhood. |
|
이
동네를 개발하려는 쪽에 |
But I used to be on the side that
wanted to develop this neighborhood. |
|
섰던 사람이고... |
But I used to be on the side that
wanted to develop this neighborhood. |
|
(수호) 그건 박곤 씨가 아니라 아버님이셨죠 |
It wasn't you, it was your father. |
|
동네가 여기까지 어떻게 왔는지 가장 잘 아는 분 중에 한 분이시고 |
You know best what this
neighborhood has been through. |
|
(한 실장) 대표님께서 오래전부터 하신 생각이십니다 |
He's thought about this for a long
time already. |
|
[숨을 들이쉬며] 생각해 보겠습니다 |
I'll think about it. |
|
근데요 |
By the way... |
|
어쩌면 그렇게 똑같으세요? |
How do you look exactly the same? |
|
음, 하나도 변하지 않으셨네요 |
You haven't changed at all. |
|
[작게 웃음] |
|
|
[숨을 길게 내쉰다] |
|
|
자, 그럼 2부
행사 [모두 웃는다] |
Event part two now. FAREWELL PARTY
HAE-RA JUNG |
|
자, 건배 행사가 있겠습니다 제가 정해라를 외치면 |
FAREWELL PARTY HAE-RA JUNG I'll
toast. When I say 'Hae-ra Jung,' you say 'Goodbye.' |
|
저, 다
같이 '잘
가라'를
외쳐 주시면 되겠습니다 |
When I say 'Hae-ra Jung,' you say
'Goodbye.' |
|
- (전 팀장) 좋아요 -
(전
본부장) 자, 정해라! |
Got it. Okay, then. Hae-ra Jung! |
|
(모두 환호하며) 잘
가라! |
Good-bye! |
|
(전 팀장) 아이고, 우리 해라 잘 가라, 아이고 |
Bye, my dear Hae-ra! Chug it,
Hae-ra! |
|
- 정해라, 원샷! - (전 본부장) 아! |
Chug it, Hae-ra! |
|
근데 해라야 갑자기 이게 웬 날벼락이니 |
But Hae-ra... what's this all
about? |
|
난
너
부사장부터 사장까지 쭉쭉 올라갈 줄 알았다 |
I thought you'd go up the ladder
all the way to the top. |
|
근데 왜 갑자기 그만두는데? |
I thought you'd go up the ladder
all the way to the top. Why are you suddenly quitting? |
|
제가 나가서 작은 거 하나 차릴지도 몰라요, 긴장하세요 |
I might go out and build a small
agency. Better watch out. |
|
허... |
I might go out and build a small
agency. Better watch out. |
|
아이고야 우리 긴장 타야겠다, 강 과장 |
We better watch out! |
|
아니면 저 좀 스카우트해주세요 정 팀장님 |
If you do, please hire me. |
|
뭐, 봐서 [주희 웃는다] |
I'll see about that. |
|
아이고, 이
배신자들 말하는 것 봐 |
Look at these traitors talk! |
|
그렇다면 저도 잘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|
Please consider me a candidate
too. |
|
[전 팀장이 호탕하게 웃자 모두 따라 웃는다] |
|
|
(전 팀장) 우리 주희는 팀장까지 쭉쭉 올라가자 |
Joo-hee, you climb that ladder and
become the team leader. |
|
네가 부사장, 내가 사장까지 쭉쭉 |
We'll go to the top together. |
|
[새소리] |
|
|
[발소리] |
|
|
수고하셨어요 이것 좀 드시고 하세요 |
Thank you. Please have some of
this. |
|
아, 예
아유, 감사합니다,
하하 |
Oh, thank you. |
|
아이, 근데 집이 아주 이쁘네요 |
What a beautiful house. |
|
근데, 남매분 두 분이 사시기엔 집이 좀 큰데 |
But it's a tad big for you two
siblings to live in... |
|
아...
누나분이 좀 불편하지 않으시려나 모르겠습니다 [웃는다] |
It might be a bit inconvenient for
your older sister. |
|
제
와이프예요 |
She's my wife. |
|
응, 여보, 내가 할게 |
There you are, sweetheart. I got
it. |
|
- 다시 가지고 내려왔어? - 응 |
-You brought it all back down,
huh? -Yea. |
|
음... |
|
|
마무리해 주세요 |
Please wrap up. |
|
아, 예, 예, 예 |
Oh, yes. |
|
[수호 웃음] |
|
|
[수호 심호흡] |
|
|
[한숨] |
|
|
[종잇장 넘기는 소리] |
|
|
(해라 방백) 혹시 |
Could she... |
|
그
여자가 방법을 알까? |
have a solution? |
|
[미스터리한 음악] |
|
|
[풍경 소리] |
|
|
[불길한 속삭임] |
|
|
[재봉틀 소리가 점점 커진다] |
|
|
[재봉틀 소리가 계속된다] |
|
|
이봐요 |
Hey. |
|
당신은 뭔가 알지? |
You know something, don't you? |
|
해라 씨? |
Hae-ra? |
|
그날 밤 |
When I came back that night... |
|
와서 보니까 없었어요 |
she wasn't here. |
|
사라졌어요 |
She's gone. |
|
[찻잔 달그락] |
|
|
10년 넘게 나타나지 않는 거 보면 |
She hasn't come back in ten years. |
|
정말 떠난 것 같아요 |
So I think she's gone for good. |
|
[계단 내려오는 발소리] |
|
|
아요... |
|
|
보자...
이거는... |
Let's see... |
|
여기 넣고... |
|
|
어디...
볼까? |
|
|
아, 이건 드라이 맡겨야겠네 |
This needs to be dry-cleaned. |
|
이건 드라이 맡기고... |
This is for dry-cleaning... |
|
[종이 소리가 난다] |
|
|
어? |
|
|
[감동적인 음악] |
|
|
(백희) 분이의 소원이 들어간 반지가 칼날이 돼서 |
The ring that carries Boon-yi's
wishes has turned into a blade |
|
수호를 살리고, 어쩜... |
to save Soo-ho and perhaps |
|
영원히 살게 할 테니 |
make him live forever. |
|
그
소원을 준 사람과 헤어지면 |
So breaking up with the one that
gave you the wish |
|
원래대로 돌아올지 모르죠 |
may help you return to normal. |
|
됐다 |
|
|
[종이봉투 소리] 요거론 하루 한 번 소독하고 |
Use this to disinfect once a day. |
|
요건 선생님이, 줄게, 그냥 |
And this I'll just give to you. |
|
네,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|
Thank you, bye. |
|
응, 그래 |
Sure. |
|
(백희) 하지만 알
수
없고 |
But there's no way to be sure |
|
선택은 |
and the choice |
|
두
사람의 몫입니다 |
is for you two to make. |
|
[청진기 내려놓는 소리] |
|
|
해라야 |
Hae-ra. |
|
[작게 헐떡인다] |
|
|
이
짐
뭐야? |
What is this? |
|
왜
이거 숨겼어? |
Why did you hide this? |
|
[한숨을 내쉰다] |
|
|
[종이를 접으며] 너
이럴까 봐 |
Because I knew you'd be like this. |
|
내가 누나로 보이고 이모로 보이고 |
I look like your older sister or
your aunt |
|
나중엔 엄마처럼 보일 텐데 |
and eventually I'll look like your
mother. |
|
이렇게 사는 게 좋아? |
Are you happy living this way? |
|
내가 오빠 곁에서 사라져야 오빠가 그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거 아냐 |
You can only go back to normal if
I'm out of your life. |
|
안
돼, 가지 마 |
No, don't leave. |
|
무슨 일이 있어도 가지 마 |
No matter what, don't leave. |
|
나
이렇게 사는 거 싫어 |
I don't want to live like this. |
|
너
없이 사는 거보다 나아 |
It's better than living without
you. |
|
[슬픈 음악] |
|
|
[미닫이문 열리면서 쾅] |
|
|
네, 무슨 일입니까? |
Yes, what's wrong? |
|
저, 어머님이 언덕길에서 엎어지셔 가지고요 |
Your mother fell walking uphill. |
|
치료하고 모셔다 드렸어요 |
I got her treated and brought her
home. |
|
[한숨] |
|
|
[문 열리는 소리] |
|
|
[잔잔한 음악] |
|
|
(백희) 우리가 원하지 않던 일이 생겼을 경우... |
In case it doesn't turn out the
way we want... |
|
- (수호) 준비되면 바로 출발할게요 - (남자1) 예 |
-We'll leave as soon as we're
ready. -Sure. |
|
(백희) 수다스러운 이웃은 사귀지 말아요 |
...don't befriend chatty
neighbors. |
|
남의 생활에 관심이 많은 사람도 |
Also stay away from... |
|
멀리하세요 |
noisy people. |
|
작은 마을보단 대도시가 살아가기 더 편할 거예요 |
A big city will prove easier to
live in than a small town. |
|
갈까? |
Shall we? |
|
(백희) 짐을 늘리지 말아요 이사가 쉽도록 |
Don't accumulate too many
belongings... so that it's easier to move. |
|
그
사랑...
끝까지 놓지 말아요 |
Don't let go of each other until
the very end. |
|
혹시 |
If I leave first... |
|
내가 먼저 떠나게 되면 |
If I leave first... |
|
자기 꼭 좋은 여자 만나 |
you should meet a nice girl. |
|
어, 나보다 예쁜 여자는 싫고 |
It can't be someone prettier than
me |
|
나보다 재밌고 똑똑한 여자도 싫어 |
or funnier or smarter than me. |
|
그냥 착하고 좋은 여자 만나서 |
Just meet a good, kind girl |
|
멋있는 할아버지로 늙어 알았지? |
and grow old to be a handsome
grandfather, okay? |
|
너보다 이쁘고 똑똑하고 재밌는 여자 만나면 안 돼? |
I can't meet someone prettier,
smarter, and funnier than you? |
|
절대 안 돼 |
Definitely not. |
|
[숨을 들이쉬며] 음... |
|
|
생각해 볼게 |
I'll think about it. |
|
그리고 만약에 내가 먼저 떠나게 되면 |
And if I leave first, |
|
자기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도록 내가 부탁 좀 해볼게 |
I'll try to talk to some people so
that you can get back to normal. |
|
누구한테 |
Like who? |
|
뭐, 누구든 |
Whoever. |
|
그런 부탁엔 조건이 있을 텐데 |
There must be conditions to
requests like that. |
|
조건은 |
The condition... |
|
그때까지 자기가 나만 그리워하고 있으면 |
is that you'll miss only me until
that time comes. |
|
돌아올 수 있는 걸로 |
Then you can return to normal. |
|
[작게 웃음] |
|
|
[웃음] |
|
|
(백희) 두 사람은 |
You two will definitely meet
again. |
|
반드시 또 만날 겁니다 |
You two will definitely meet
again. |
|
그땐 |
There must be an answer then. |
|
답이 있을 거예요 |
There must be an answer then. |
|
[슬리퍼 소리] |
|
|
해라야 |
Hae-ra. |
|
[쟁반과 잔을 내려놓는다] |
The weather's fantastic. |
|
날씨 너무 좋다 |
The weather's fantastic. |
|
산책 갈까? |
Wanna go for a stroll? |
|
정해라 |
Hae-ra Jung. |
|
(해라) 나... |
I... |
|
그
성에 가는 |
dreamed... |
|
꿈
꿨어 |
that I went to that castle. |
|
[잔잔한 음악] |
|
|
그래 |
Okay. |
|
[자동차가 다가온다] |
|
|
(백희) 내가 수호를 만나 시간 속으로 들어왔듯이 |
Just as I met Soo-ho and walked
back into time, |
|
서로를 알아볼 수 있기를 기도할게요 |
I pray that you'll be able to
recognize each other. |
|
(수호) 우리 옛날에 그 아이스크림 가게 갈까? |
Wanna go to that ice cream shop? |
|
(해라) 좋아 |
Okay. |
|
여기 코너만 돌면 진짜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판대가 나오는데요 |
If you turn the corner here,
there's a really famous ice cream stand. |
|
이제,
300년
전부터 남는 우유를 가지고 |
They began 300 years ago by
freezing leftover milk-- |
|
얼리기 시작했던 게 처음이었대요 |
They began 300 years ago by
freezing leftover milk-- |
|
(수호) 울면서 아이스크림 먹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요? |
Do you know what happens if you
eat ice cream while crying? |
|
[사진 촬영음] |
|
|
하지 마요 [웃음] |
No, stop! |
|
[삑삑 새끼오리 소리] |
|
|
[삑삑 새끼오리 소리] |
|
|
여기... |
Do you remember the legend of this
lake? |
|
호수의 전설 기억나? |
Do you remember the legend of this
lake? |
|
(해라) 한국에는 신이 내린 직장 그리고 신이 숨겨둔 직장 |
In Korea, there are god-given
companies or companies said to be hidden by god. |
|
뭐
이런 회사들이 있는데 혹시 아세요? |
In Korea, there are god-given
companies or companies said to be hidden by god. Are you aware? |
|
거기에 |
I have several friends that work
at those companies. |
|
다니는 친구들이 여럿 있죠 왜요? |
I have several friends that work
at those companies. Why? |
|
아, 여기 보이는 이 보인 호수는 |
Lake Bohinj we see here |
|
원래 신이 찜해 놓은 곳이래요 |
was actually a place specially
chosen by god. |
|
순수한 분이시네 강남을 찜하지 않고 |
What an innocent god. To pick this
over Gangnam. |
|
신이 세상을 창조하고 나서 |
After God created the world |
|
이제 사람들한테 정착할 땅을 나눠주기 시작했는데 |
he started distributing the land
for the people to live in-- |
|
질문! |
Question! |
|
평당 얼마에? |
How much per square meter? |
|
[살짝 웃으며] 근데 신도 실수를 한 거죠 |
But even God made a mistake. |
|
정작 묵묵히 자기 할 일만 |
He didn't leave anything for those
that quietly did their work. |
|
성실하게 하는 사람들 몫을 남겨놓질 않은 거예요 |
He didn't leave anything for those
that quietly did their work. |
|
그래서 신은 자기가 원래 가지려고 했던 땅을 |
So god gave away the land that he
kept for himself |
|
그
착한 사람들한테 나눠줬대요 |
So god gave away the land that he
kept for himself to those nice people. |
|
그럼 그때 받았어요? [웃는다] |
Did you get the land then? |
|
뭐요? [수호가 계속 웃는다] |
What? |
|
[기막힌 듯
웃는다] 재밌어요? |
Is this funny? |
|
[해라가 크게 웃는다] |
|
|
난
다
기억나 |
I remember everything. |
|
너
표정까지 다 |
Even the look on your face. |
|
[음악이 조용히 잦아든다] |
|
|
[물소리와 새소리가 작게 들린다] |
|
|
해라야 |
Hae-ra. |
|
[감동적인 음악] |
|
|
(수호 방백) 해라야 |
Hae-ra. |
|
기억해줘 |
Please remember, |
|
언제 어떤 모습으로 만나든 |
no matter when and how we meet |
|
다시 볼 수 없다고 해도 |
or even if we can't meet again, |
|
널
끝까지 지켜주고 싶었던 |
that there once was a man who
wanted to protect you till the end... |
|
흑기사가 있었다는 거 |
your black knight. |
|
그
사람 인생은 |
That his life was possible |
|
네가 있어서 가능했다고 |
because you were there. |
|
사랑해 |
I love you. |
Không có nhận xét nào:
Đăng nhận xé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