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이코지만 괜찮아 1
It's Okay to Not Be Okay 1
[KOR-ENG DUAL SUB]
|
(강태) 옛날 옛날 |
A long time ago, |
|
아주 깊은 숲속 어느 성에 |
there lived a beautiful girl in a
castle located deep inside the forest. |
|
아름다운 소녀가 살고 있었어요 |
there lived a beautiful girl in a
castle located deep inside the forest. |
|
(아이1)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|
|
|
(강태) 늘 혼자여서 외롭고 심심했던 소녀는 |
She was always alone, so she was
lonely and bored. |
|
[아이들이 떠들썩하다]
어느 날 함께 놀 친구를 찾아 성 밖을 나섰답니다 |
So one day, she left the castle to
find herself a friend to play with. |
|
[아이들의 의아한 신음] |
|
|
[긴장되는 효과음] 하지만 |
She offered them all sorts of
amazing gifts, |
|
[아이들의 비명] |
She offered them all sorts of
amazing gifts, |
|
아무리 좋은 선물을 내밀어도 |
She offered them all sorts of
amazing gifts, |
|
누구도 그녀를 받아 주지 않았어요 |
but nobody ever accepted her. |
|
[무거운 효과음] |
|
|
[아이들의 비명] 소녀는 나중에야 그 이유를 알게 됐죠 |
Later on, she found out why. |
|
죽음의 그림자를 끌고 다니는 괴물 |
A monster who brings along the
shadow of death. |
|
사람들은 소녀를 그렇게 불렀어요 |
That's what the people called her. |
|
'괴물이다, 괴물' |
"She's a monster. A
monster." |
|
[쓸쓸한 음악] |
|
|
(강태) 세상 모든 이들에게 단단히 화가 난 소녀는 |
She was very angry at every living
soul in the world. |
|
뭔가 분풀이 대상이 필요했어요 |
And she needed to take it out on
someone. |
|
[물고기의 신음] |
|
|
[신음] |
|
|
[차분한 음악] |
|
|
(강태) 본의 아니게 |
Ever since she unexpectedly saved
the boy from dying, |
|
소년을 죽음에서 건져 올린 그날 이후 |
Ever since she unexpectedly saved
the boy from dying, |
|
신기하게도 늘
그녀를 따라다니던 무시무시한 그림자가 사라졌어요 |
the scary shadow that always
followed her around suddenly disappeared. |
|
[풀벌레 울음]
(강태) 대신 |
And the boy always followed her
around instead. |
|
소년이 그녀 뒤를 항상 따라다녔죠 |
And the boy always followed her
around instead. |
|
[천둥이 콰르릉 친다] [비가 쏴 내린다] |
|
|
밤이든 낮이든 |
He always went with her whether it
was day or night |
|
산이든 들이든 |
He always went with her whether it
was day or night |
|
소녀 뒤만 졸졸졸 |
and whether she was in the
mountains or a field. |
|
(강태) 화창한 어느 날 소녀가 물었어요 |
On a clear and sunny day, the girl
asked him this. |
|
(문영) 얘 |
"Hey, will you always stay by
my side?" |
|
너는 늘
내
옆에 있어 줄 거지? |
"Hey, will you always stay by
my side?" |
|
(강태) 그럼, 난 절대 도망치지 않아 |
"Of course. I will never run
away." |
|
(문영) 이래도? |
"Even if I do this?" |
|
[긴장되는 음악] |
|
|
(강태) 또 혼자가 된 소녀 곁으로 |
The girl was all alone again, |
|
죽음의 그림자가 다시 찾아와 속삭였어요 |
and the shadow of death came back
and whispered this. |
|
(여자1) 네 옆엔 아무도 있을 수 없어 |
"No one can ever stay by your
side |
|
왜냐하면 넌
괴물이거든 |
because you're a monster. |
|
그 사실을 절대 잊지 마 |
Do not ever forget that. Do you
understand?" |
|
알겠니? |
Do not ever forget that. Do you
understand?" |
|
네, 엄마 |
Yes, Mother. |
|
[캐비닛 문이 철컥 열린다] |
|
|
[옅은 탄성] |
This stop is Daun Vocational
School. |
|
[안내 음성] 이번 정류장은 다운직업학교 앞입니다 |
This stop is Daun Vocational
School. |
|
[버스 벨이 울린다] [안내 음성이 계속 흘러나온다] |
The next stop is... |
|
(교수) 아니, 수업 중에 갑자기 악을, 악을 쓰면서 난리 발작을 하는데 |
I mean, he threw a huge fit in the
middle of class. |
|
[어두운 음악] 아, 나
정말... |
My goodness. |
|
[상태가 소리를 지른다] |
No! |
|
[안전모가 툭
떨어진다] |
|
|
(교수) 이거 뭐, 말려 봐야 소용이 있나, 진짜 [상태가 중얼거린다] |
There's no use in trying to stop
him. |
|
어디 한두 번이어야 말이지, 어? |
And this isn't the first time. |
|
(상태) 표정을 보면 감정이 보여요 |
Your expression... What if there
was a dangerous tool next to him? |
|
(교수) 옆에 위험한 집기라도 있었어 봐요 |
What if there was a dangerous tool
next to him? |
|
당장 사고지, 사고! |
It would've led to an accident. |
|
[의미심장한 효과음] |
|
|
[날카로운 소음이 울린다] |
|
|
[날카로운 효과음] |
|
|
[칙칙 분사된다] |
|
|
(교수) 아니, 왜 흥분 상태가 자꾸 나타나는데 [상태가 중얼거린다] |
I don't understand why we need to
walk on eggshells |
|
(상태) 불안하다, 불안하다, 아! [교수가 계속 화낸다] |
I don't understand why we need to
walk on eggshells -because of Sang-tae. -Is he angry? Is he angry? |
|
(교수) 아무튼 안전 문제도 있고 [상태가 중얼거린다] |
Anyway, we need to think of
safety, -and he's too much for us to handle. -Angry… |
|
[교수가 계속 말한다] (상태) 신경질이 난다 |
-and he's too much for us to
handle. -Angry… |
|
그냥 좋게 특수 학교나 지역 복지관 쪽으로 옮겨 가시는 게 |
Just send him to a special needs
school or a local community center. |
|
(교수) 서로 스트레스 안 받고 좋지 않겠냐 이 말입니다 |
Just send him to a special needs
school or a local community center. That will be best for everyone. |
|
(상태) 룩 앳
미, 룩
앳
미 표정을 보면 감정이 보여요 |
That will be best for everyone.
-Your expression shows your emotions -Tell me what you think. |
|
(교수) 뭔 말
좀
해
보시든가, 진짜 |
-Your expression shows your
emotions -Tell me what you think. |
|
어떻게 생각하세요? |
What do you think? |
|
말 좀
해
봐요, 좀, 입이 있으면! |
Will you please say something? My
gosh, seriously. |
|
진짜, 이거 원, 쯧 |
Will you please say something? My
gosh, seriously. |
|
화가 난다 |
He's angry. 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THE BOY WHO FED ON NIGHTMARES |
|
형 |
Sang-tae. |
|
배 안
고파? |
Aren't you hungry? |
|
(강태) 뭐 먹고 싶은 거 있어? |
What do you want to eat? |
|
어차피 오래 다닐 학교도 아니었잖아 |
You weren't planning to stay for
long anyway. |
|
나중에 이사 가면 내가 더 좋은 데 알아볼게, 약속 |
I'll find you a better school once
we move. I promise. |
|
(강태) 많이 속상... |
-Are you that upset? -Jjamppong. |
|
(상태) 짬뽕 |
-Are you that upset? -Jjamppong. |
|
- (강태) 어? - (상태) 탕수육 소짜, 찍먹 |
-What? -Tangsuyuk with sauce on
the side. |
|
(상태) 자금성, 자금, 자금성 말고 양자강 [밝은 음악] |
Let's go to Yangjagang, not
Jageumseong. |
|
[강태의 웃음] |
Let's go to Yangjagang, not
Jageumseong. |
|
(강태) 그래 |
Okay, let's stuff ourselves with
food at Yangjagang. |
|
양자강 가서 배 터지게 먹자 |
Okay, let's stuff ourselves with
food at Yangjagang. |
|
(상태) 엄청 맛있어, 엄청 맛있어, 기억나? |
The food is really good there. Do
you remember? |
|
(강태) 씁... |
|
|
그때가 언제더라? |
When was the last time we went? |
|
(상태) 걱정하지 마, 형이 사 줄게, 형이 |
Don't worry. I'll buy. I'm your
big brother. |
|
[반짝이는 효과음] |
|
|
[새가 지저귄다] |
|
|
[우아한 음악] |
|
|
[꿀꺽 삼킨다] |
|
|
[개운한 신음] |
|
|
[함께 속삭인다] |
|
|
(여자2) 혹시 고문영 작가님? |
By any chance, are you Author Ko
Mun-yeong? |
|
네 |
-Yes. -See? I told you. |
|
봐, 맞지? |
-Yes. -See? I told you. |
|
저희 딸이 작가님 팬이에요 |
My daughter is a big fan of yours. |
|
(여자2) 저, 죄송하지만 |
I'm sorry to ask this, |
|
여기 사인 좀... |
but can we please get your
autograph? |
|
[사인을 쓱쓱 한다] |
|
|
이름? |
-Your name? -Lee Seul-bi. |
|
이슬비요 |
-Your name? -Lee Seul-bi. |
|
(여자2) 실물로 뵈니까 진짜 미인이시다 그렇지? |
She's really beautiful in real
life, isn't she? |
|
(아이2) 응 |
Yes, she's like a princess from a
fairy tale. |
|
꼭 동화책에 나오는 공주님 같아 |
Yes, she's like a princess from a
fairy tale. |
|
[책을 탁
덮으며] 내가 왜 공주 같아? |
-Why do you think so? -Because
you're pretty. |
|
(아이2) 예쁘잖아요 |
-Why do you think so? -Because
you're pretty. |
|
우리 엄마도 나더러 '공주님, 공주님' 그러는데 |
My mom always calls me
"princess" |
|
예뻐서 |
because I'm pretty. |
|
[웃음] |
|
|
어머니, 사진은요? |
Ma'am, how about a photo? |
|
어머, 감사해요 |
My goodness, thank you. |
|
(여자2) 옆에 가서 서 볼까? |
Go stand next to her. |
|
(문영) 일로 와 |
Come here. |
|
[여자2의 벅찬 숨소리] |
|
|
너, 내 팬
아니지? |
You're not my fan, are you? |
|
(아이2) 네? |
Pardon? |
|
내가 쓴
동화 속엔 늘 마녀가 예쁘거든 |
In all my fairy tales, the witch
is always the one that's pretty. |
|
공주는 무조건 착하고 예쁘다고 누가 그래? |
Who told you all princesses are
kind and pretty? |
|
너희 엄마가 그러디? |
Did your mom tell you that? |
|
(여자2) 자, 공주님, 여기 보세요 |
Princess, look over here. |
|
이쁜 게
그렇게 좋으면 이렇게 말해 봐 |
If you really want to be that
pretty, I want you to say this. |
|
(여자2) 하나 |
-One. -"Mom. |
|
'엄마, 나는요' |
-One. -"Mom. -I'm going to
be... -Two. |
|
(여자2) 둘 |
-I'm going to be... -Two. |
|
'이쁜 마녀가 될래요' |
a pretty witch." |
|
(여자2) 셋 [아이2가 엉엉 운다] |
Three. |
|
[카메라 셔터음] |
|
|
[아이2의 달려가는 발걸음] |
|
|
[문이 탁
열린다]
(여자2)
공주님! |
Princess. |
|
[아이2의 울음]
- (상인) 아이고, 아이고 -
(여자2) 공주님! |
-Oh, goodness. -Princess! |
|
(상인) 아이고 |
-Oh, goodness. -Princess! |
|
아휴, 진짜, 씨 |
My gosh. |
|
[문이 탁
닫힌다] 이, 씨, 문영... |
My gosh. Mun-yeong. |
|
[한숨] |
|
|
[웃음] |
|
|
'부온 조르노', 문영! |
Buongiorno, Mun-yeong. |
|
아, 여기 왜
쇠사슬이... |
My gosh, what's with this chain? |
|
여기 이렇게 있냐 |
My gosh, what's with this chain? |
|
[상인의 힘주는 숨소리] |
|
|
아침부터 뭔
꼬맹이가 저렇게 대성통곡을 하니? |
What made that little kid cry her
eyes out? |
|
감동했나 봐 |
I guess she was touched. I
corrected her misconception. |
|
내가 잘못된 선입견을 고쳐 줬거든 |
I guess she was touched. I
corrected her misconception. |
|
야, 너... |
What in the world... |
|
[어색한 웃음] |
|
|
(상인) 아유, 잘했다, 응 |
Good job. |
|
요새 애들한텐 선입견 그게 호환 마마보다 훨씬 더 무서운 건데 |
It can be very dangerous for a kid
to be biased towards something. |
|
아유, 그걸 가르쳐 줬어? |
But you helped her fix that? |
|
역시 우리 문영이는 두루두루 대단해 [휴대전화 진동음] |
You really are amazing, Mun-yeong. |
|
잠깐만 |
Just a second. |
|
아, 나 대출 안 받는다, 나 돈 많다 |
OK PSYCHIATRIC HOSPITAL I don't
need a loan. I'm already rich. |
|
[상인의 한숨] |
|
|
(상인) 자, 쯧, 슬슬 출발하자 |
Okay, let's get going. |
|
두 시간 정도 여유 있으니까 숍 들렀다 가면 딱 맞겠다 |
We have about two hours. -So you
have time to go to a beauty salon. -Why would I go there? |
|
거긴 왜? |
-So you have time to go to a
beauty salon. -Why would I go there? |
|
너 그러고 갈 거 아니잖아 |
You can't go looking like that. |
|
[신비로운 음악] |
|
|
야, 너 지금 '아담스 패밀리' 장례식장에 조문하러 가는 |
You look like Francesca who's on
her way to a funeral for the Addams Family. |
|
프란체스카 같아, 어? |
to a funeral for the Addams
Family. |
|
(상인) 그 꼴을 하고 소아 병동을 간다고? |
You can't go to a children's ward
looking like that. |
|
어? [헛웃음] |
You can't go to a children's ward
looking like that. |
|
너 오늘 애들한테 겁주러 가는 게 아니라 |
You're going there to give kids
hope, not to scare them. |
|
꿈과 희망을 주러 가는 거야 |
You're going there to give kids
hope, not to scare them. |
|
네가 쓴
동화책 낭독회, 빠밤 |
You'll be reading your books
there. |
|
근데 꼴이 그게... |
-But you look-- -You said it's
dangerous to be biased. |
|
선입견이 무서운 거라며 |
-But you look-- -You said it's
dangerous to be biased. |
|
난 이런 네가 더 무서워, 어? |
I think you're more dangerous. |
|
(상인) 아유, 문영아, 제발 [흥미진진한 음악] |
Mun-yeong, please. |
|
옷은 티피오에 맞게, 어? |
You should dress according to the
TPO. |
|
타임, 플레이스, 어케이전 [끽 하는 소리가 울린다] |
|
|
[상인의 괴로워하는 신음] |
|
|
아, 승재보고 오라고 할게 승재보고 오라고 할게 |
I'll tell them to come to you. |
|
[거친 숨소리] |
|
|
내가 이
레스토랑을
왜
좋아하는지 알아? |
Do you know why I like this
restaurant? |
|
그, 스테이크가 |
-Because the steak-- -No. |
|
- (상인) 맛... - 아니 |
-Because the steak-- -No. |
|
칼이 |
The knife here |
|
죽여줘 |
is amazing. |
|
[몽환적인 음악]
[문영의 놀란 신음] |
|
|
- 봐 - (상인) 문영아, 너, 너, 너 |
-Look. -Mun-yeong, you're
bleeding. |
|
- 피, 피, 피 난...
- (문영) 와... |
-Look. -Mun-yeong, you're
bleeding. |
|
예쁘다 |
How pretty. |
|
탐나 |
I want it. |
|
아휴, 아유, 힘들어, 진짜 |
Good gracious. |
|
어, 손님! |
Ma'am. |
|
[문이 달칵 열린다] |
|
|
잠시만요 |
Just a second. |
|
[상인의 힘주는 신음] [문이 탁 닫힌다] |
|
|
[상인의 웃음] |
|
|
[지퍼를 직
채우는 효과음] [익살스러운 효과음] |
|
|
[옷걸이를 달그락거린다] |
|
|
[노크 소리가 들린다] |
|
|
[다급한 목소리로] 보호사님 |
Mr. Moon, come to the lounge
quick. |
|
휴게실 좀, 빨리요 [의미심장한 음악] |
Mr. Moon, come to the lounge
quick. |
|
[사람들이 웅성거린다] |
|
|
(환자1) 아이, 씨 |
Gosh, that thief ate all my food. |
|
저 도둑년이 내 것까지 다 먹어 버렸어 |
Gosh, that thief ate all my food. |
|
(환자2) 배 속에 연가시가 들었나 봐 |
It's as if she starved for days. |
|
명지숙 님? |
Ms. Myoung Ji-suk. |
|
여보? |
Honey. |
|
[옅은 웃음] |
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|
|
(지숙) 나 속이 너무 허해 |
I feel so empty. |
|
(강태) 그래도 이렇게 아무거나 급하게 드시면 |
Even so, if you eat in such a
hurry, |
|
또 체해서 엄청 고생해요 [지숙의 시무룩한 신음] |
you'll get an upset stomach again. |
|
그러니까 한꺼번에 다 먹지 말고 |
So don't eat everything all at
once. |
|
[비닐을 부스럭거린다] |
|
|
조금씩, 천천히 |
Instead, it'd be great if you
could take your time |
|
나눠서 드시면 참 좋겠는데 |
to eat your food. |
|
언제는 잘
먹어서 이쁘다며 |
You told me you liked that I ate
well. |
|
(강태) 잘 먹어서 이쁜 게 아니라 |
You took it the wrong way. |
|
좋아하면 먹는 모습도 이뻐 보이는 거예요 |
It's just that when you like
someone, you even like the way they eat. |
|
[지숙의 웃음] |
|
|
(지숙) 여보! |
Honey. |
|
[지숙의 웃음] |
|
|
(지숙) 근데... |
Then |
|
왜 그
말라비틀어진 모델 년이랑 붙어먹었어? |
why did you cheat on me with that
skinny model? |
|
[긴장되는 음악]
[지숙이 구역질한다] |
|
|
[함께 헛구역질한다] |
|
|
[지숙이 계속 구역질한다] |
|
|
[웅장한 음악] |
|
|
[지숙이 계속 구역질한다] |
|
|
[소 울음] |
|
|
[지숙의 거친 숨소리] |
|
|
[지숙이 헛구역질한다] |
|
|
[지숙이 구역질한다] |
|
|
[아름다운 음악] |
|
|
[지숙이 콜록거린다] |
|
|
[거친 숨소리] |
|
|
괜찮아요 |
It's okay. |
|
웃지 마 |
Don't smile at me. |
|
재수 없어 |
It disgusts me. |
|
(강사) 펴서 팔
모양 더블유 모양 만들어 주시고요 |
-Put your arms up like this. -Let
me go! |
|
[승철이 소리친다] 내리면서 쭈욱 끌어 내릴게요, 쭈욱 |
Then pull them down like this.
-Stay still! -I don't belong here! |
|
[승철이 계속 소리친다] |
-Stay still! -I don't belong here!
Let me go! Let go of me! |
|
(승철) 놔, 이 새끼들아, 놔! |
Let me go! Let go of me! |
|
[도어 록
조작음] 놓으라고, 나
여기 들어가면 안 돼 |
Let me go! Let go of me! I can't
go in here! I can't! |
|
나 여기 들어가면 안 돼, 놓으라고! [도어 록 작동음] |
I can't go in here! I can't! Let
go! I don't belong here! |
|
나 여기 있으면 안 돼 나 여기 있으면 안 돼 |
Let go! I don't belong here! |
|
(강태) 새로 온
환자예요?
[승철이 계속 소리친다] |
-Is he a new patient? -Let go! He
overdosed on alprazolam with his daughter two days ago |
|
(의사1) 이틀 전에 딸이랑 같이 알프라졸람 과다 복용 해서 |
He overdosed on alprazolam with
his daughter two days ago |
|
응급으로 들어온 환자예요 |
and came through the ER. |
|
[흥미진진한 음악] 불안 증세로 외래 치료를 받은 히스토리도 있고 |
He used to get treated for his
anxiety disorder. |
|
(간호사1) 그럼 동반 자살 기도겠네요? |
I think he tried to commit suicide
with her. |
|
(의사1) 정황상 아마 딸부터 죽이고 자기도 따라 죽으려고 한 거 같은데 |
I think he wanted to kill his
daughter and then kill himself. |
|
(승철) 우리 고은이 어디 있어 고은이 어디 있어, 새끼야 |
Where's Go-eun? Where is Go-eun?
Where is my daughter? |
|
우리 고은이, 우리 고은이 [승철이 울부짖는다] |
Where is Go-eun? Where is my
daughter? |
|
(의사1) 다행히 애는 약
먹자마자 바로 구토했고 |
Fortunately, she threw up right
after she took the drug. |
|
지금은 우리 병원 소아 심리실에서 PTSD 상담 치료 중이에요 |
And she's getting counseling for
PTSD at our child psychology department. |
|
(의사2) 고은아 |
Go-eun. |
|
고은이 무슨 생각 해요? |
What's on your mind? |
|
(승철) 놔, 놔! |
Let me go! |
|
오후에 경찰로 인계해서 정신 감정 들어갈 거니까 |
Let me go! He'll receive a
psychiatric assessment this afternoon. |
|
(승철) 놓으라고! |
He'll receive a psychiatric
assessment this afternoon. So check his vitals every hour. |
|
(의사1) 바이털 한
시간마다 체크하고 그, 수분 공급 하면서 |
So check his vitals every hour.
And double-check the restraining band as you give him an IV fluid. |
|
억제대 상태 잘 살펴봐요 |
And double-check the restraining
band as you give him an IV fluid. |
|
(간호사1) 네 |
Okay. |
|
(상인) 자, 낭독 다음에 질의응답 |
After the reading, you'll answer
questions. |
|
그다음에 참석한 환아들한테 사인 들어간 동화책 선물해 주고 |
Then you'll give out your
autographed storybooks to the kids. |
|
어, 병원 관계자들이랑
홍보용 단체 사진 찍으면 끝 |
And you'll be done once you take a
photo with the hospital staff for PR. |
|
[상인의 한숨] |
|
|
이건 뭐, 내가 출판사 대표인지 누구 개인 비서인지 |
I'm not sure if I'm a secretary or
the CEO of a publishing company. |
|
하하, 야, 정체성에 혼란이 온다 진짜, 쯧 |
I'm seriously starting to wonder. |
|
(승재) 저도 출판사 아트 디렉터로 입사했는데 |
I got hired as an art director. |
|
이렇게 대표님 따까리 노릇 하게 될 줄은 몰랐어요 |
But I had no idea that I'd be working
as your minion. |
|
(상인) 야, 너 면접 볼 때 시키면 다 한다더니? |
You told me you'll do anything
during the interview. |
|
아, 시키는 일이 머리가 아니라 |
Well, I didn't know you'd make me
do physical labor. |
|
죄다 몸
쓰는 일이니까 그렇죠 [상인의 웃음] |
Well, I didn't know you'd make me
do physical labor. |
|
아, 네가 머리가 안 되는 애인 걸 채용하고 알았는데 |
I hired you not knowing that
you're not very smart. |
|
그럼 어떡할까, 어? 무를까, 물러? 어? 쯧 |
What should I do? Should I just
fire you? No. |
|
(승재) 아니요 [휴대전화 진동음] |
No. |
|
[놀란 숨소리] |
|
|
(승재) '괜찮은 정신병원'? |
“OK Psychiatric Hospital”? |
|
대표님, 정신과 다니세요? |
Sir, do you get counseling? |
|
진짜 잘
생각하셨어요
[상인의 한숨] |
You did the right thing. |
|
(문영) 받아 |
Answer the phone. |
|
[상인의 한숨] |
|
|
여보세요 |
-Hello? -Put it on speaker. |
|
스피커로 |
-Hello? -Put it on speaker. |
|
[휴대전화 조작음] |
|
|
[상인의 한숨]
(주리) 여보세요? 대표님 |
Hello? Mr. Lee? |
|
[새가 지저귄다]
(주리) 저
괜찮은 병원 남주리 간호사인데요 |
I'm Nam Ju-ri, a nurse at OK
Psychiatric Hospital. |
|
(간호사2) 따라오세요 |
Come this way. |
|
(주리) 통화가 안
되시네요 문자에 답도 없으시고 |
It's so hard to reach you. You
never text us back either. |
|
듣고 계세요? |
Are you listening? |
|
아, 예, 그 제가 조금 정신이 없어... |
Oh, yes. I'm a bit busy-- |
|
(주리) 전에 말씀드렸죠? |
I believe we told you |
|
고대환 환자분 수술 날짜 잡힌 거요 |
that we set a date for Mr. Ko
Dae-hwan's surgery. |
|
[흥미진진한 음악]
[상인의 난감한 숨소리] |
|
|
(주리) 보호자 동의서 |
How long do we need to wait |
|
언제까지 기다리면 될까요? |
for the guardian's consent? |
|
이렇게 무조건 연락을 피하시면 |
You can't keep avoiding our calls
like this. |
|
이건 그냥 환자를 죽이자는 거죠 |
That's the same thing as killing
the patient. |
|
고대환... |
Ko Dae-hwan. |
|
나한텐 죽은 사람인데 |
He's dead to me. |
|
죽은 사람을 왜 자꾸 살린대, 예수야? |
Why do you keep trying to bring
him back to life? Are you Jesus? |
|
- 저기요 - (문영) 주리야 |
-Excuse me. -Ju-ri. |
|
정 애가 달아 미치겠으면 네가 직접 와 |
If you're so desperate, come and
get the signature yourself. |
|
[한숨] |
|
|
[문이 탁
닫힌다] |
|
|
[주리의 한숨]
(별) 왜요? 왜? |
What's wrong? What is it? |
|
뭐랬는데? |
-What happened? -She wants me to
come and get it. |
|
나보고 직접 오래 |
-What happened? -She wants me to
come and get it. |
|
[헛웃음] |
|
|
(별) 미친 거
아니야, 그
여자? |
Is she out of her mind? |
|
(행자) 아프시면 우리 병원 와야지 |
If she's not sane, she should come
here. |
|
(별) 수간호사님 |
Ms. Park. |
|
(행자) 자, 어디 히스토리 한번 들어 볼까? |
Tell me about his medical history. |
|
(주리) 저, 203호의 기질성 치매 환자요 |
-The patient in room 203 with
dementia. -Oh, Mr. Ko Dae-hwan? |
|
아, 고대환 님 |
-The patient in room 203 with
dementia. -Oh, Mr. Ko Dae-hwan? |
|
이번에 재발한 교모세포종 제거 수술을 빨리해야 되는데 |
He needs to get surgery due to his
glioblastoma relapse. |
|
수술이고 뭐고 나 몰라라지? |
But his guardian doesn't care? |
|
(행자) 이분 우리 병원 최장기 입원 환자야 |
He has been with us for the
longest period of time. |
|
한데 여태 면회 한 번 없었고 전화 한 통도 없었다면 |
But his guardian never once visited
or called |
|
이건 입원이 아니라 방치라는 건데 |
which means he's being neglected. |
|
그런 불효막심한 보호자를 상대로 전화통만 붙잡고 있을까? |
So instead of just calling his
ungrateful guardian, |
|
아니면 환자를 살린다는 마음으로 직접 한번 찾아가 볼까? |
why don't you actually visit her
in person so that we can save the patient? |
|
(별) 예, 예? |
What? |
|
아니, 뭘 꼭
그렇게까지... |
Is that really necessary? |
|
그렇게까지 할
거지? |
You're going to do it, right? I
know you're a professional. |
|
자기는 프로니까 |
You're going to do it, right? I
know you're a professional. |
|
저 오프에 연차까지 주시면 제가 직접 갈게요 |
If you let me take the rest of the
day and tomorrow off, -I'll go see her myself. -Why two days? |
|
뭐, 이틀씩이나 왜? |
-I'll go see her myself. -Why two
days? |
|
서울에 뭐 보고 싶은 김 서방이라도 있어? |
Do you have a boyfriend in Seoul? |
|
[발랄한 음악] [부인하는 신음] |
|
|
진짜인가 보네? |
I guess you do. |
|
(별) 선배 |
Ju-ri, you have a boyfriend? |
|
연애해요? |
Ju-ri, you have a boyfriend? |
|
그런 거
아닌데 |
No. |
|
(주리) 저 그러면 좀만 있다가 출발해 볼게요 |
Well then, I'll be off soon. |
|
(행자) 있네, 있네, 김 서방 있어 |
I bet she does have a boyfriend. |
|
(별) 씨, 배신자 |
She's a traitor. |
|
따님이 여기 오는 건 아무래도 조금 힘들 거 같아요 |
I don't think your daughter will
be able to come here. |
|
[무거운 음악] |
|
|
[대환의 떨리는 신음] |
|
|
[떨리는 목소리로] 안
돼 |
No. |
|
왜 그러세요? |
What's the matter? |
|
(대환) 아, 안 돼! |
No! |
|
[어눌한 말투로] 죽어 |
Die. |
|
(대환) 오, 오면 [긴장되는 음악] |
If she comes... |
|
죽어! |
If she comes... |
|
[불안한 숨소리] |
|
|
[대환의 떨리는 신음] |
|
|
[대환의 불안한 숨소리] |
|
|
[커피가 졸졸 나온다] |
|
|
[보호사1의 힘주는 탄성] |
|
|
[다가오는 발걸음] |
|
|
(보호사1) 선배 |
Gang-tae. |
|
(강태) 응 |
Yes? |
|
(보호사1) 우웩 |
I heard someone puked on you. |
|
날벼락 맞았다면서요? |
I heard someone puked on you. |
|
(강태) 뺨도 맞았어 |
-She even slapped me. -My gosh. |
|
(보호사1) 아유 |
-She even slapped me. -My gosh. |
|
초장부터 일진 사나운 날에는 몸 사려야 되는데 |
You should make sure the day
doesn't get worse. |
|
이따 보호실에 있는 김승철 환자 경찰로 인계할 거니... |
Kim Seung-cheol, who's in
isolation, will be sent to the police-- |
|
아, 들었어요 제가 알아서 잘 체크할게요 |
Yes, I heard. I'll take care of
him. |
|
(보호사1) 어제 병동 회식 때요 |
We had a team dinner last night,
and we made a bet. |
|
우리끼리 뭐
내기했는데 |
We had a team dinner last night, and
we made a bet. |
|
내기? |
"A bet"? |
|
문강태 보호사는 왜 1년마다 메뚜기처럼 |
"Why does Moon Gang-tae move
from hospital to hospital every year instead of settling down?" |
|
(보호사1) 이 병원 저 병원 정처 없이 옮겨 다닐까? |
move from hospital to hospital
every year instead of settling down?" |
|
그거 맞히는 내기 |
We tried to guess it. |
|
자, 1번 |
Number one. |
|
한탕 털어먹고 빚쟁이들한테 도망 다니는 거다 |
You borrowed lots of money and
you're being chased after. |
|
2번, 뭔가 큰
사고를 쳤는데 |
Number two. You got yourself in
big trouble, |
|
수사망을 피해서 위장 취업을 하는 거다 |
and you're working here to hide
your identity. |
|
3번, 가는 병원마다 환자, 간호사 안 가리고 꼬셔 대다가 |
Number three. You get kicked out
of every hospital for hitting on the nurses and patients. |
|
풍기 문란으로 쫓겨나는 거다 |
You get kicked out of every
hospital for hitting on the nurses and patients. |
|
넌 뭐에 걸었는데? |
-Which one did you bet on? -I bet
on |
|
(보호사1) 음, 저는 |
-Which one did you bet on? -I bet
on |
|
3번, 여자 |
number three. Women. |
|
자, 정답은? |
So what's the answer? |
|
[강태가 피식한다] |
|
|
4번 |
Number four. |
|
[익살스러운 음악] |
|
|
남자 |
Men. |
|
아, 아, 선배, 아... |
Gang-tae. My gosh. |
|
(보호사1) [어색하게 웃으며] 아이고, 예 |
Gang-tae. My gosh. |
|
맛있다, 커피, 음 |
The coffee tastes nice. |
|
[TV에서 만화 소리가 흘러나온다] |
|
|
(상태) '그래도 난
아저씨를 사랑할 거야' [만화 속 캐릭터가 똑같이 말한다] |
-"I'm still going to love
you. -I'm still going to love you. |
|
'아저씨도 나만큼 불쌍하니까' |
-You're as pitiful as I am.
-You're as pitiful as I am. |
|
'내가 왜
불쌍해?',
'불쌍하잖아요!'
[만화 속 캐릭터들이 똑같이 말한다] |
-I'm not pitiful. -I'm not
pitiful. -Yes, you are. -Yes, you are. |
|
'이 녀석이 이제 나를 고아 취급까지 하고 있어?' |
-You're even treating me like an
orphan? -You're even treating me like an orphan? |
|
'진짜 고아는 아니지만 정신적 고아나 마찬가지예요' |
-Even if you're not, -Even if
you're not, -you think and act like an orphan." -you think and act like
an orphan. |
|
[상태가 중얼거린다] |
-you think and act like an
orphan." -you think and act like an orphan. |
|
'인정 없고, 여유 없고, 양식 없고' |
-"You're ruthless, insecure,
-You're ruthless, -thoughtless, -insecure, thoughtless, |
|
'마음이 황폐하니까 고아죠' |
-thoughtless, -insecure,
thoughtless, -and empty-hearted. -and empty-hearted. |
|
'그래도 전
아저씨를 사랑할 거예요' |
-But I'm still going to love you.
-But I'm still going to love you. |
|
'왜냐고요?' |
-But I'm still going to love you.
-But I'm still going to love you. -Do you know why? -Do you know why? |
|
(만화 속
캐릭터) 왜냐고요? |
-Do you know why? -Do you know
why? |
|
'저 혼자 그렇게 마음먹었으니까요' |
-Because I decided to do so."
-Because I decided to do so. |
|
[TV 소리가 계속 흘러나온다] |
-Because I decided to do so."
-Because I decided to do so. I also decided... |
|
(상태) '그래도 전
아저씨를 사랑할 거예요' [휴대전화 벨 소리] |
I also decided... "I'm still
going to love you." |
|
[휴대전화 조작음] |
|
|
밥은? |
Did you eat? |
|
[흥얼거리며] 짬뽕, 짬, 짬뽕, 짬뽕 |
I ate jjamppong. Jjamppong. |
|
(강태) 또? 면 좀
그만 먹지 |
Again? You need to stop eating
noodles. |
|
어제 반찬도 다 사다 놨잖아 |
I bought you some side dishes
yesterday. What are you doing? |
|
뭐 하고 있어? |
I bought you some side dishes
yesterday. What are you doing? |
|
그림 |
I'm drawing. |
|
스케치북 놔두고 또
그
여자 동화책에 그리지? |
You're drawing on that woman's
book again. |
|
그 여자 아니고 고문영 작가님 |
It's not "that woman."
She's writer Ko Mun-yeong. |
|
그래, 고문영 |
Yes, Ko Mun-yeong. |
|
오늘 우리 병원에 온다는데 |
She's coming to our hospital
today. |
|
소아 병동 애들한테 동화책 읽어 주러 온대 |
She'll be reading her book to the
children here. |
|
형? [상태의 다급한 신음] |
Sang-tae? |
|
(상태) 지금, 지금, 지금, 지금 갈게 지금 갈게, 지금 갈게, 지금 갈게 |
I'll go. I'll go there. I'll go
there right now. |
|
243번 파란 버스 타고 자양삼거리에서 내려서 5413번 |
I'll take blue bus, number 243,
get off at Jayang intersection, and take 5413, |
|
형, 잠깐만, 잠깐만, 형 [상태가 계속 말한다] |
-the green bus. -Sang-tae. No,
wait. |
|
(상태) 명성대학병원에서 내려서 |
Get off at Myungsung University
Medical Center and walk-- |
|
- 도보로 3분 거리에 -
(강태) 문상태! |
Get off at Myungsung University
Medical Center and walk-- Moon Sang-tae! |
|
[거친 숨소리] |
Moon Sang-tae! |
|
숨 크게 세 번 쉬어 |
Take three deep breaths. |
|
[크게 심호흡한다] |
|
|
잘 들어 |
Listen to me carefully. Even if
you leave now, you'll be late. |
|
형이 지금 출발해도 여기까지 오면 이미 늦어 |
Listen to me carefully. Even if
you leave now, you'll be late. |
|
그리고 거긴 소아 병동 애들만 들어갈 수 있어 |
Plus, it's only for the children
at our hospital. |
|
근데 형은 애 아니잖아, 그렇지? |
But you're not a child, are you? |
|
문상태 만 35세 84년생 쥐띠 |
Moon Sang-tae. 35 years old. Born
in 1984, the year of the rat. |
|
보기보다 어리지만 애는 아니야 |
I'm younger than I look, but I'm
not a child. |
|
(강태) 그렇지? 어른이지? |
Exactly. You're an adult. |
|
대신 상황 봐서 내가 사인받아 줄게 |
But instead, I'll get you an
autograph if I can. |
|
얼굴은 한
번
보면 끝인데 사인은 평생 남잖아 |
Meeting her is a one-time thing,
but autographs last forever. |
|
그럼 둘
중에 뭐가 더 좋아요? |
-Which one do you think is better?
-Her autograph. |
|
사인 |
-Which one do you think is better?
-Her autograph. |
|
내가 좋아, 고문영이 좋아? |
Who do you like more, me or her? |
|
(상태) 사인, 사인, 사인 |
|
|
사인, 사인 |
|
|
여보세요? |
Hello? Sang-tae? |
|
형? |
Hello? Sang-tae? |
|
(상인) 아, 큰 행사 앞두고 기분 잡치면 안 되니까 |
I didn't want to ruin her mood
prior to the big event. |
|
일부러 쉬쉬했다고,
내가 |
That's why I kept it quiet. |
|
아휴, 낭독회만 잘
끝내면은 살살 꼬드겨서 |
I was going to convince her and
take her there |
|
내가 어떻게든 끌고 내려가려고 플랜까지 다 짜 놨는데 |
after she successfully finished
today's reading. |
|
아유, 씨! 완전히 망했어 |
Darn it. I totally messed up. |
|
[한숨] |
|
|
감이 안
좋아 |
I have a bad feeling. |
|
근데 작가님은 자기 아버지를 왜 그렇게 싫어해요? |
Why does Ms. Ko hate her father so
much? |
|
야, 걘 자기 빼고 다 싫어해 |
She hates everyone apart from
herself. |
|
(상인) 왜냐고 묻지 마, 태생이 그래, 어? |
Don't even ask why. That's just
how she was born. |
|
그래야 너도 오래오래 산다 |
If you want to live a long life,
just stay quiet. |
|
아유, 근데 얜
대체 어디 간 거야 시간 다 됐는데 |
Gosh, where in the world is she?
It's almost time. 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|
|
(강태) 저기요 |
Excuse me. |
|
담배 좀... |
-Can you please-- -This is my last
one. |
|
이거 돗대인데 |
-Can you please-- -This is my last
one. |
|
아니, 달라는 게
아니고 끄세요 |
No, I don't want one. Can you put
it out? |
|
아직 장초인데? |
-I just lit it up. -You can't
smoke here so put it out. |
|
(강태) 여기 금연 구역이니까 끄세요, 얼른 |
-I just lit it up. -You can't
smoke here so put it out. |
|
[담배가 치익 타들어 간다] |
|
|
[문영의 한숨] |
|
|
[몽환적인 음악] |
|
|
혹시 |
Do you believe in destiny? |
|
운명을 믿어요? |
Do you believe in destiny? |
|
뭐요? |
-What? -You heard me. |
|
들었잖아 |
-What? -You heard me. |
|
운명이 뭐
별거인가? |
Who cares about destiny? |
|
(문영) 이렇게 필요할 때 내 앞에 나타나 주면 |
If someone shows up when you need
them, |
|
그게 운명이지 |
you call that destiny. 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|
|
[문영의 비명] |
THE BOY WHO FED ON NIGHTMARES |
|
[마이크가 삑
울린다] |
THE BOY WHO FED ON NIGHTMARES |
|
[사람들이 웅성거린다] |
Gosh, that was so loud. |
|
[콜록거린다] [목을 가다듬는다] |
|
|
(상인) 어, 그, 굉장히 리얼하죠? |
Very realistic, isn't it? She's
good at acting, too. |
|
우리 문영이가 연기를 굉장히 잘합니다 |
Very realistic, isn't it? She's
good at acting, too. |
|
[문영의 헛기침] |
|
|
[목을 가다듬는다] |
|
|
[신비로운 음악] |
|
|
(문영) 소년은 오늘도 |
"The boy woke up from another
awful nightmare. |
|
끔찍한 악몽에서 깨어났어요 |
"The boy woke up from another
awful nightmare. |
|
잊고 싶은 과거의 나쁜 기억들이 |
Bad memories from the past that he
wanted to forget |
|
매일 밤마다 꿈속에 다시 나타나서 |
were replayed in his dreams every
night |
|
소년을 계속해서 괴롭혔죠 |
and haunted him nonstop. |
|
잠드는 게
너무나 무서웠던 소년은 |
He was terrified of falling
asleep. |
|
어느 날
마녀를 찾아가 애원했어요 |
So one day, he went to the witch
and begged. |
|
'마녀님, 제발' |
'Please get rid of all my bad
memories |
|
'다신 악몽을 꾸지 않게' |
'Please get rid of all my bad
memories |
|
'제 머릿속에 든 나쁜 기억을 모두 지워 주세요' |
so that I won't ever have a
nightmare again. |
|
'그럼 당신이 원하는 걸 뭐든지 드릴게요' |
Then I will do everything you
ask.'" |
|
(승철) 고은아 [어두운 음악] |
Go-eun! |
|
고은아, 고은아, 고은, 고은아 |
-Go-eun! -My goodness, what's
wrong with you? |
|
(간호사3) 아, 진짜 왜
그러세요 |
-Go-eun! -My goodness, what's
wrong with you? |
|
[승철의 다급한 숨소리] |
-Go-eun! -My goodness, what's
wrong with you? |
|
고은이를 얻다 놔뒀... |
Where is Go-eun? |
|
[다급한 숨소리] |
|
|
(승철) 고은아! |
Go-eun! |
|
[다급한 신음] |
|
|
고은이 |
Go-eun. Where is Go-eun? |
|
우리 고은이 우리 고은이 어디 갔어? |
Go-eun. Where is Go-eun? |
|
갈매기 777, 갈매기 777 |
Seagull 777. I repeat. Seagull
777. |
|
[키보드 조작음] |
A NON-PROVOCATIVE CODE FOR
PATIENTS WHO ESCAPE FROM THEIR WARDS |
|
[강사가 수업하는 소리가 들린다] |
-Hello. -And lie on your stomach. |
|
[문이 탁
닫힌다] |
-Hello. -And lie on your stomach. |
|
- 야 - (보호사1) 아, 죄송해요 |
-Are you serious? -Sorry. |
|
답답하다길래 잠깐 풀었는데 |
-He felt trapped so I untied
him. -You have restraint straps? |
|
RT 끈 챙겼어? |
-He felt trapped so I untied
him. -You have restraint straps? |
|
아, 맞는다 |
Oh, I forgot. |
|
[문이 달칵 열린다] |
|
|
[도어 록
조작음] |
|
|
[도어 록
작동음] |
|
|
(강사) 편안한 데
잡으시고 트위스트 |
Look to your right and hold onto
your arm. |
|
[도어 록
조작음]
[도어 록 작동음] |
|
|
(강사) 자, 한 번
더
갈게요 |
Let's try it one more time. |
|
세월이 흘러 어른이 된 소년은 |
"Years went by, and the boy
became an adult. |
|
[신비로운 음악]
(문영) 더
이상 악몽을 꾸진 않았지만 |
-He no longer had nightmares. -Go-eun. |
|
(승철) 고은아, 고은아 |
-He no longer had nightmares.
-Go-eun. But for some strange reason, he wasn't happy at all." |
|
(문영) 어찌 된
일인지 조금도 행복해지지 않았어요 |
But for some strange reason, he
wasn't happy at all." |
|
- 아, 고은아 - (여자3) 뭐예요 |
-Go-eun. -What's your problem? |
|
[사람들이 웅성거린다]
(승철) 고은아, 고은아, 고은아 |
-Go-eun. -What's your problem?
Go-eun. |
|
- (승철) 고은아 - (여자4) 아, 왜 그러세요 |
Gosh, what are you doing? |
|
(문영) 붉은 보름달이 뜨던 밤 |
"One night, a blood moon
filled the night sky, |
|
소원의 대가를 받기 위해 |
and the witch finally showed up
again |
|
드디어 마녀가 다시 그 앞에 모습을 드러내자 |
to take what he had promised in
return for granting his wish. |
|
그는 원망 어린 목소리로 마녀에게 외쳤어요 |
And he shouted at her with so much
resentment. |
|
'내 나쁜 기억은 모두 지워졌는데' |
'All my bad memories are gone. |
|
'왜' |
But why... |
|
'왜 난
행복해지지 못한 거죠?' |
Why can't I become happy?' |
|
그러자 마녀는 약속대로 그의 영혼을 거두며 이렇게 말했어요 |
Then the witch took his soul as
they had promised, and told him this." |
|
[문이 철컥 열린다] [사람들이 웅성거린다] |
-What's going on? -Mom! |
|
갑자기 뭐야, 이, 씨 |
What the hell is happening? |
|
(관계자1) 아, 죄송하지만 내부 사정으로 인해 |
We unfortunately have to end this
here due to unforeseen circumstances. |
|
낭독회를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[마이크가 삑 울린다] |
We unfortunately have to end this
here due to unforeseen circumstances. |
|
[어두운 음악] 의료진과 보호자분들께서는 |
All staff and guardians, please
take all children |
|
지금 즉시 아이들을 소아 병동으로 신속히 이동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[승철이 연신 '고은'을 부른다] |
All staff and guardians, please
take all children -back to the ward immediately. -Go-eun. Go-eun. |
|
(승철) 고은아, 고은아 |
Go-eun. |
|
고은... |
Go-eun. |
|
아직 안
끝났어요 |
-This isn't over yet. -Go-eun. |
|
(승철) 고은, 고은아 |
-This isn't over yet. -Go-eun. |
|
- (문영) 얘들아, 안 끝났어 -
(승철) 고은아 |
Kids, it's not over. -Come on. -Go
on. |
|
(승철) 하, 아, 이런, 씨... |
-Come on. -Go on. -Damn it. -Gosh. |
|
[아이들이 울먹인다] |
-Mom! -Mom, I'm scared. |
|
(여자5) 어, 괜찮아, 괜찮아 |
Okay, let's go. |
|
(문영) 아... |
|
|
(관계자1) 여보세요? |
Hello? |
|
이, 씨... |
Damn it. |
|
(관계자2) 좀 올라갈게요 |
Go up. |
|
(문영) 어이 |
-Hey! -Let's go up. |
|
[긴장되는 음악]
(승철) 고은아 |
Go-eun! My gosh, Go-eun... |
|
고은아 |
Go-eun! My gosh, Go-eun... |
|
가자, 아빠랑 |
Come with Daddy. |
|
- (문영) 댁이 뭔데 지금 내 무대를 - 아, 싫어 |
Come with Daddy. -Who are you to
end this? -No! |
|
함부로 접어? 그것도 하이라이트 직전에 |
-Who are you to end this? -No!
-Right before the climax. -Let me-- |
|
선생님, 저, 그게 아니... |
-Right before the climax. -Let
me-- Is it something like "to be continued"? |
|
'투 비
컨티뉴, 다음 이 시간에' 뭐, 그딴 거예요? |
Is it something like "to be
continued"? |
|
- (승철) 괜찮아, 괜찮아, 괜찮아 - (고은) 아, 무서워 |
-It's all right. -No, I'm scared. |
|
(문영) 빨리 다시 애들 불러요 |
Bring the kids back. |
|
자! [승철의 힘주는 신음] |
Come on. Let's go. |
|
(문영) 몇 줄
안
남았으니까 |
There are only a few lines left, |
|
그거 마저 듣고 가라 그러라고 |
so they can leave when it's done. |
|
[문이 탁
닫힌다]
- (관계자1) 잠깐만 대피... - 얼른! |
-You should evacuate-- -Now! |
|
[승철의 거친 숨소리] |
|
|
[승철의 초조한 숨소리] |
|
|
[울먹이며] 아빠, 이러지 마 |
Dad, don't be like this. |
|
(고은) 나 무서워 |
I'm scared. |
|
(승철) 내 말
잘
들어 |
Listen carefully. |
|
여기서 붙잡히면 |
If we get caught, I'll be locked
away in a mental institution, |
|
난 정신 병원에 갇히고 |
If we get caught, I'll be locked
away in a mental institution, |
|
너 고아원에 가는 거야 |
and you'll end up in an orphanage. |
|
너 평생 아빠랑 떨어져 살 수 있어? |
Will you be okay if you can never
see me again? |
|
(고은) 살고 싶어, 죽기 싫어 |
I want to live. I don't want to
die. |
|
(승철) 아빠가 말했지? |
I told you. |
|
애들은 절대로 혼자 못 산다고 |
Kids can never live on their own. |
|
이렇게 찢어져 살 바에 차라리 같이 죽는 게 더 낫다고 |
If we must be separated, it'd be
better to die together. |
|
(문영) 아이, 씨 |
What the... |
|
뭔 개소리야 |
That's such bullshit. |
|
[긴장되는 음악] |
|
|
(문영) 와... |
|
|
개보다 못한 인간 진짜 간만이다 |
You're a worthless human being I
haven't seen in a while. |
|
[문영의 놀란 신음] |
You're a worthless human being I
haven't seen in a while. |
|
개기름 봐 |
Look at that gross face. |
|
너 뭐야, 죽고 싶어? |
Who are you? Do you have a death
wish? |
|
죽여 본
적은 있고? |
Have you ever killed anyone? |
|
[문영의 뼈가 우두둑거린다] |
|
|
(문영) 살아 볼
자신은 없고 |
You can't carry on with your life, |
|
그렇다고 혼자 죽을 용기도 없어 |
yet you can't even muster up the
courage to die alone. |
|
저승길에 애부터 앞세우는 덜덜이 주제에 |
So you're trying to lure this kid
into going down that road first. |
|
뭐? |
What? |
|
찌질하게 굴지 말고 너 혼자 뒈지세요 |
Don't be such a loser. Go ahead
and take your life alone. |
|
이런 미친년이 |
You crazy bitch! |
|
[승철의 신음]
[고은의 비명] |
|
|
[승철의 거친 신음] |
|
|
[긴장되는 음악]
[승철의 다급한 신음] |
A knife... |
|
[승철의 아파하는 비명] |
|
|
[승철의 거친 숨소리] |
Hey! |
|
[승철의 성난 신음] |
|
|
이, 씨 [승철의 힘주는 탄성] |
You piece of... |
|
[문영의 신음]
[승철의 힘주는 탄성] |
|
|
[긴장감이 고조되는 음악] |
|
|
[승철의 씩씩대는 숨소리] |
|
|
[승철의 힘주는 탄성] |
|
|
[다급한 숨소리] |
|
|
[문이 철컥 닫힌다] |
|
|
[고은의 비명]
[강태의 당황한 신음] |
|
|
- (강태) 괜찮아? - 저기 아빠가... |
-Are you all right? -My dad is... |
|
[어두운 음악]
(강태) 쉿, 쉿, 쉿 |
-Are you all right? -My dad is... |
|
[통화 연결음] |
|
|
[승철의 힘주는 신음] [문영의 거친 신음] |
|
|
(승철) 네까짓 게
뭔데 껴들어! |
Who are you to meddle in my
affairs? |
|
내 자식이야 |
She's my child. I can kill her if
I want to. I can do whatever I want with her! |
|
죽이든 살리든 내 마음이라고! |
I can kill her if I want to. I can
do whatever I want with her! |
|
[승철의 힘주는 신음] 졸라 |
Choke me. Choke me harder, you
moron. |
|
더 세게 조르라고, 이 등신아 |
Choke me. Choke me harder, you
moron. |
|
(승철) 이런 미친 |
You lunatic! |
|
죽어, 죽어! |
Die. Just die! |
|
[승철의 힘주는 탄성] |
|
|
[분위기가 고조되는 음악] [어린 문영의 떨리는 신음] |
|
|
(대환) 잠깐이면 끝나 |
It'll be quick. |
|
잠깐이면... |
It'll just be a moment. |
|
(대환) 잠깐이면, 잠깐이면 끝나 [어린 문영의 신음] |
It'll just be a moment. It'll end
even before you know it. |
|
[대환의 울먹이는 신음] |
It'll end even before you know it. |
|
[힘겨운 신음] |
|
|
[승철의 힘주는 탄성] |
Die. Just die. |
|
(승철) 죽어! |
Die. Just die. |
|
죽어! |
Die. Just die. |
|
- (승철) 죽어! - (강태) 김승철 씨! |
-Die! -Mr. Kim Seung-cheol! |
|
[승철의 거친 신음] |
|
|
[콜록거린다] |
|
|
(승철) 놔, 놔, 놔! |
Let go. Get off me! |
|
[승철이 씩씩거린다] |
You piece of... |
|
[승철의 힘주는 탄성] |
Come here. |
|
(승철) 일로 와 [문영의 거친 숨소리] |
|
|
[승철과 강태의 힘주는 신음] |
|
|
[승철과 강태의 신음] |
|
|
(승철) 야, 이... |
|
|
[승철과 강태의 거친 신음] |
|
|
[승철의 아파하는 탄성] |
|
|
(승철) 놔, 놔! |
Let go. Let go of me! |
|
(승철) 놔, 이, 씨... [승철의 아파하는 탄성] |
Let go. Let go of me! |
|
놔, 이 새끼야! |
Let go, you bastard! I'll kill you
all! |
|
다 죽여 버릴 거야! 놔 |
Let go, you bastard! I'll kill you
all! -Let go! -I'm doing this so that you won't be hurt, |
|
(강태) 해치려고 하는 게 아니라 다칠까 봐 그러는 거니까 진정하세요! |
-Let go! -I'm doing this so that
you won't be hurt, so calm down! |
|
(승철) 다 죽여 버릴 거야! |
I'll kill you all. I'm going to
kill... |
|
[다가오는 발걸음] 다
죽여... |
I'll kill you all. I'm going to
kill... |
|
[긴장되는 음악]
[승철의 놀란 탄성] |
|
|
[칼을 쓱
휘두른다]
[승철의 비명] |
|
|
[차분한 음악] |
|
|
[승철의 떨리는 숨소리] |
|
|
[승철의 놀란 숨소리] |
|
|
[승철의 놀란 탄성] |
|
|
(문영) 운명 |
So it wasn't destiny after all. |
|
아니었네? |
So it wasn't destiny after all. |
|
[한숨] |
|
|
지금은 좀
빠져 주면 좋겠는데 |
I'd appreciate it if you could
stay out of this. |
|
칼부터 놔요 |
Let go of the knife. |
|
이 사람 환자예요 |
He's a patient. |
|
아니 |
No. |
|
이건 환자가 아니라 |
He is not a patient. |
|
벌레야 |
He's vermin. |
|
(승철) 미쳤어 |
She's crazy. She's completely
nuts. |
|
이거, 이거 완전 돈 년이야 |
She's crazy. She's completely
nuts. |
|
정신병자라고! |
She's insane! |
|
[승철의 떨리는 숨소리] |
|
|
(승철) 미친년, 미친년... |
That crazy bitch. I nearly died
because of that bitch! |
|
[문이 철컥 닫힌다] 저 미친년, 저... |
That crazy bitch. I nearly died
because of that bitch! |
|
[승철의 놀란 신음] [보호사들이 소란스럽다] |
Let go. Let go of me, you idiots. |
|
놔, 놔, 놔, 놔, 이 새끼들아 |
Let go. Let go of me, you idiots.
Get her, not me. She's the one who needs help! |
|
야, 나 말고 저년 잡아 |
Get her, not me. She's the one who
needs help! |
|
(승철) 저 안에 있는 진짜 미친년 잡으라고! |
Get her, not me. She's the one who
needs help! |
|
- (보호사2) 야, 꽉 잡아 -
(승철) 놔, 이
새끼들아! |
Get her, not me. She's the one who
needs help! -Don't lose him. -Let go! |
|
(승철) 저 안에 있는 미친년 잡으라니까 [승철이 계속 외친다] |
Get that insane woman in there!
Let go! |
|
[문영의 한숨] |
|
|
칼이 아프대? |
Is the knife hurt? Why are you
wrapping the knife? |
|
왜 그걸 감아? |
Is the knife hurt? Why are you
wrapping the knife? |
|
저쪽이 심신 미약이면 난 정당방위라 치고 |
If he's non compos mentis, we can
say I acted in self-defense. |
|
(문영) 그냥 몸에 칼집 하나 내 주려 그랬는데 |
I just wanted to give him a small
cut, but you overreacted and hurt yourself. |
|
괜히 당신이 오버해서 다친 거야 |
I just wanted to give him a small
cut, but you overreacted and hurt yourself. |
|
줘 |
Here. |
|
칼 말고 손 |
Your hand, not the knife. |
|
[의미심장한 음악] |
|
|
이건 내
특별 서비스 |
Here's my special service. |
|
그거 알아요? |
You know what? |
|
세상엔 죽어 마땅한 것들이 있는데 |
In this world, there are people
who deserve to die. |
|
어떤 사려 깊은 또라이가 |
But some thoughtful freaks |
|
그것들을 몰래 죽여 주기 때문에 |
kill them for us in secret. |
|
아무 생각 없는 시민들이 두 다리 쭉 |
That is why the clueless civilians
can sleep peacefully at night, |
|
뻗고 잘
수
있다는 거? |
completely unaware of it. |
|
그럼 난
어느 쪽일까요? |
Which one do you think I am? |
|
생각 없는 |
You're |
|
또라이 |
a clueless freak. |
|
[웃음] |
|
|
(의사3) 아이고 |
Oh, boy. |
|
제가 덕분에 바느질 솜씨가 일취월장합니다 |
Thanks to you, my suturing skills
are getting better by the day. |
|
이제 좀
그만 좀 다치시죠? |
Stop hurting yourself already. |
|
보호사님? |
Mr. Moon? |
|
문강태 보호사? |
Mr. Moon Gang-tae. |
|
(강태) 네? |
Yes? |
|
(의사3) 하, 아, 무슨 생각 해요? |
What were you thinking about? |
|
[의사3이 의료 기기를 달그락거린다] |
|
|
(의사3) 다 됐어요 |
It's done. |
|
(상인) [손뼉을 짝짝 치며] 오케이, 오케이, 어 |
Okay, fine. The event turned into
total chaos |
|
낭독회장 아수라판 된 건 그 도망친 환자 탓이니까 |
Okay, fine. The event turned into
total chaos because of that patient, so let's just consider it buzz
marketing. |
|
노이즈 마케팅 했다 셈 쳐 |
because of that patient, so let's
just consider it buzz marketing. |
|
어, 근데 네
칼부림은, 칼부림은! |
because of that patient, so let's
just consider it buzz marketing. But what about the knife fight? How will you
explain it? |
|
병원 관계자가 다쳤다며, 어? |
One of the hospital staff got
hurt. |
|
그쪽에서 그, 기사라도 쫙 뿌리면 어쩌려고 그래? |
What if they distribute a press
release? |
|
'아, 유명 아동 문학 작가 펜 대신 칼 휘둘러' |
"A famous children's book
author brandished a knife. |
|
'설마 뭐, 다음 차기작은 뭐, 무협 소설?' 어? |
Is she working on a martial arts
novel?" You'll see the headlines everywhere. |
|
그러고 포털에 그냥 쫙... |
Is she working on a martial arts
novel?" You'll see the headlines everywhere. |
|
(문영) 돈 먹여, 많이 해 봤잖아 |
Is she working on a martial arts
novel?" You'll see the headlines everywhere. Just bribe them. You've
done it many times. |
|
(상인) 휴, 안 먹히면, 안
먹히면! |
Just bribe them. You've done it
many times. -What if that doesn't work? -We'll use a honey trap. I'll seduce
him. |
|
꼬셔야지, 미인계로 |
-What if that doesn't work? -We'll
use a honey trap. I'll seduce him. |
|
[상인의 답답한 숨소리] |
-What if that doesn't work? -We'll
use a honey trap. I'll seduce him. |
|
[상인이 차
문을 툭툭 친다] |
|
|
(상인) 타 |
Get in. |
|
먼저 가, 난
볼일 있어 |
You go ahead. I have to take care
of something. |
|
(상인) 무슨 볼일? |
What do you need to do? |
|
야, 고문영! |
Hey, Mun-yeong! |
|
저거 또
어디서 사고 치는 거 아니야? |
Is she going to cause trouble
again? |
|
(행정과장) 보호실에 누워 있어야 될 환자가 |
A patient who should've been in
isolation |
|
버젓이 낭독회를 휘젓고 다녔어 |
barged in there and ruined the
event. |
|
그거 때문에 보호자들의 항의 전화로 병원이 벌써부터 시끄럽다고 |
Guardians are calling to complain,
so the phones are ringing off the hook. |
|
아, 빨리 아무나 총대를 메 줘야 될 텐데 |
We need to quickly find someone
who will take the bullet. |
|
그게 |
Are you saying I should be that
person? |
|
접니까? |
Are you saying I should be that
person? |
|
인계 담당했던 애는 들어온 지 두 달 됐던데 |
The one who was in charge of the
transfer is new, |
|
걜 자르기는 좀 그렇잖아 |
so I can't really fire him. |
|
[어두운 음악]
(행정과장) 근데 자네 보니까 |
I see here that you've worked |
|
경력 10년 동안 옮겨 다닌 병원이... |
at so many different hospitals in
the past ten years. |
|
하이고, 무려 열다섯 군데 |
My gosh, 15 hospitals in total. |
|
다 1년도 못
채웠고 |
And less than a year at all of
them. You've been here for ten months, |
|
여기 온
지가 10개월째니까
[행정과장이 숨을 하 내뱉는다] |
And less than a year at all of
them. You've been here for ten months, |
|
어차피 곧
관둘 타이밍이네? |
so you'll be quitting soon anyway. |
|
(보호사1) 선배 |
Gang-tae. |
|
(행정과장) 1년 다닌 걸로 치고 퇴직금은 챙겨 줄 테니까 |
I'll say you worked here for a
year and give you the severance pay. |
|
이 선에서 마무리하자 |
Let's sort it out like that. |
|
[물소리가 쏴
들린다] |
|
|
[문영이 흥얼거린다] |
|
|
[통화 연결음] |
|
|
(상인) 어, 난데 |
Hey, it's me. |
|
그, 문영이한테 칼
맞은 그
보호사 연락처 좀 따 봐 |
Get me the number of the guy who
got hurt because of Mun-yeong. |
|
야, 왜긴 왜야? |
What do you think? |
|
뭐라도 먹여 가지고 입틀막 해야 될 거 아니야 |
I need to bribe him to silence
him. Come on. You know the drill. |
|
수습 한두 번 해? |
I need to bribe him to silence
him. Come on. You know the drill. |
|
[휴대전화 조작음] |
|
|
[휴대전화 진동음] |
|
|
[비장한 음악] |
|
|
"재수" |
|
|
근처 배달 왔다가 |
I was delivering an order |
|
병든 닭처럼 앉아 있는 꼴세가 딱 너다 했다 |
but saw a guy sitting like a sick
chicken and knew it was you. 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|
|
[아파하는 신음] |
|
|
(재수) 타, 오빠가 데려다줄게 |
Hop on. I'll give you a ride. |
|
[헛웃음 치며] 미친놈 |
You freak. |
|
(재수) 또 다쳤냐? |
You're hurt again? |
|
[오토바이 시동음] |
|
|
[물소리가 쏴
들린다] 아, 씨, 쯧 |
Damn it. |
|
이거 일부러 안 받나? |
Is he ignoring my calls? |
|
하, 피까지 봤으면 |
If he bled, I'm sure he'll sue
her. |
|
이거 일단 빼박 고소 각인데 [휴대전화 진동음] |
If he bled, I'm sure he'll sue
her. |
|
(상인) [작은 소리로] 아... |
|
|
예, 간호사님 |
Hello, Ms. Nam. |
|
아, 예, 예, 예, 벌써 오셨어요? |
Oh, I see. You're already here? |
|
[입바람을 후
분다] |
|
|
예 |
Right. |
|
그, 여기가 몇
호냐면요 [도어 록 작동음] |
The room number is... |
|
아, 잠깐만요 |
Just a moment. |
|
[초인종이 울린다] |
|
|
룸서비스 시켰어? |
Did you order room service? |
|
(문영) 이 인간이 어디 간 거야? |
Where did he go? |
|
[짜증 섞인 한숨] |
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|
|
[강태의 시원한 숨소리] |
|
|
고맙다 |
Thanks. |
|
[재수가 살짝 웃는다] |
|
|
[오토바이가 덜덜거린다] |
|
|
(재수) 어어? 알베, 알베르토, 안 돼 |
Alberto, no. Don't do this to me. |
|
안 돼, 이러지 마 알베르토, 안 돼 |
Alberto, no. Don't do this to me.
No, Alberto. Don't be like this. Please, no! |
|
이러지 마, 알베르토, 제발 안
돼, 안
돼 |
No, Alberto. Don't be like this.
Please, no! |
|
이러지 마, 알베르토 |
Don't do this to me! |
|
- (재수) 아, 씨 - (강태) 왜 이래? |
-Shit. -What's wrong? |
|
- (재수) 어? - (강태) 왜 그래, 왜? |
-Gosh! -What's going on? |
|
(재수) 아, 진짜, 저, 저, 알베르토, 아이... |
Hang on, Alberto. Gosh! |
|
[재수의 당황한 신음] |
Hang on, Alberto. Gosh! |
|
(재수) 알베르토! 알베르토! |
Alberto! |
|
[재수의 다급한 신음] |
|
|
(재수) 이랴, 이랴! |
Giddy-up! |
|
알베르토! 아유, 씨 아, 오토바이가 진짜... |
Giddy-up! Alberto! Shit. Alberto,
please... |
|
[익살스러운 음악]
[재수가 울먹인다] |
Don't die. |
|
[강태의 힘주는 신음] |
|
|
(재수) 강태야! |
Gang-tae! |
|
난 정말 괜찮아! |
I'm really okay. |
|
형님 기다리니까 먼저 택시 타고 가! |
Sang-tae must be waiting for you,
so just take a cab home! |
|
그런다고 네가 날 버리는 건 아니야! |
I won't say that you ditched me! |
|
난 너
이해해! |
I totally understand! |
|
그게 우정이고, 의리니까! |
Because that is what a true loyal
friend would do! |
|
닥치고 밀기나 해 |
Shut it and just keep on pulling. |
|
(재수) 오케이! |
|
|
"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사이코지만 괜찮아" |
|
|
많이 변했다 |
You've changed so much. |
|
(문영) 전혀 몰라보겠어,
촌티가 벗겨져서 |
I almost couldn't recognize you
because you don't look like a hick. |
|
나 전학 가고 거의 20년 만인가? |
Has it been almost 20 years since
I moved to a different school? |
|
(주리) 응 |
Yes. |
|
여기 |
We just need your signature here. |
|
사인만 하면 돼 |
We just need your signature here. |
|
담당의한테 전화로 설명은 다 들었을 거고 |
The doctor must've already
explained everything over the phone. |
|
원래는 네가 직접 가서... |
You should actually do it in
person-- |
|
근데 |
You should actually do it in
person-- Hey, you traveled for three hours |
|
(문영) 이깟 서류에 사인 하나 받자고 |
Hey, you traveled for three hours
just to get my signature on this stupid paperwork? |
|
세 시간 걸려 달려올 정성이면 |
just to get my signature on this
stupid paperwork? |
|
사명감이야? 오지랖이야? |
Do you have a strong sense of
duty? Or are you a do-gooder? |
|
우리 병원은 정신과 단과 병원이라 |
Our hospital is a psychiatric
clinic, |
|
외과 수술은 협진 병원에 전원해서 해야 돼 |
so we have to work with another
hospital to perform surgery. |
|
너희 아버님 같은 경우에는... |
-In your father's case-- -I told
you that he's dead. |
|
죽었다니까? |
-In your father's case-- -I told
you that he's dead. |
|
[픽 웃으며] 나
고아야, 알잖아 |
I'm an orphan. You know that. |
|
그렇지만 어머니는 살아 계시... |
-But your mother is alive-- -I
registered her death a long time ago. |
|
사망 처리 한 게 언젠데 |
-But your mother is alive-- -I
registered her death a long time ago. |
|
(문영) 내가 재밌는 거 알려 줄까? |
Do you know what's interesting? |
|
[어두운 음악] |
|
|
우리 아빤 |
My dad's soul is dead, |
|
영혼은 죽었는데 |
My dad's soul is dead, |
|
육신은 살아 있어, 좀비처럼 |
but he's physically alive like a
zombie. |
|
근데 울
엄만 |
As for my mom, |
|
육신은 예전에 죽었거든? |
she physically died many years
ago. |
|
근데 |
However, |
|
영혼은 아직 살아 있어 |
her soul is still alive. |
|
[웃음] |
|
|
(문영) 그럼 둘
중에 누가 진짜 죽은 거야? 응? |
So between the two of them, who's
really dead? |
|
누가 진짜 죽은 거냐고, 간호사님 |
Tell me, nurse. Who's really dead? |
|
너희 아버... |
Your father... |
|
아니, 고대환 환자분 |
I mean, Mr. Ko Dae-hwan. |
|
이번에 수술 시기 놓치면 진짜 위험할 수도 있어 |
He'll be in critical condition
without the surgery this time. |
|
지금처럼 인지 기능이나... |
His cognitive functions-- |
|
(문영) 야, 누가 보면 진짜 네가 딸인 줄 알겠다 |
Hey, others will think that you're
his daughter. |
|
[잔을 달그락 내려놓으며] 아, 진짜 그러자 |
Oh, why don't we do that? You can
be his daughter. |
|
네가 고대환 딸 해라 내가 너희 엄마 딸 할게 |
Oh, why don't we do that? You can
be his daughter. I'll be your mom's daughter. |
|
동의해 주면 나도 여기 동의서에 사인할게, 어때? |
I'll sign this consent form if you
agree to that. What do you say? |
|
[무거운 음악] |
|
|
[엘리베이터 도착음] |
|
|
[엘리베이터 문이 드르륵 열린다] |
|
|
[한숨] |
|
|
(문영) 너희 엄마 밥 맛있었는데 |
Your mom is a good cook. |
|
언제 한번 놀러 가서 밥이나 얻어먹을까, 예전처럼? |
Shall I come over for some food
like the good old days? |
|
[피식 웃는다] |
|
|
농담 안
통하는 건 여전하네? |
I see that you still don't get my
jokes. |
|
에이, 재미없어라 |
You're no fun. |
|
(주리) 아, 짜증 나, 씨... |
She pisses me off. |
|
(재수) 아, 미쳤네 |
She's insane. |
|
어떻게 그런 여자가 아동 문학을 쓰냐? |
I can't believe she writes
children's book. That's bizarre. |
|
엽기다, 엽기 |
I can't believe she writes
children's book. That's bizarre. |
|
미친 게
아니야 |
She's not "insane." |
|
그냥 그렇게 태어난 거지 |
She was just born that way. |
|
어이구 |
Gosh. Can you diagnose people at a
glance |
|
정신 병동 보호사 짬밥 10년이면 뭐, 눈빛만 봐도 딱 진단이 나오신다? |
Gosh. Can you diagnose people at a
glance now that you've worked at mental hospitals for ten years? |
|
오버하지 마 |
Stop overreacting. |
|
(재수) 넌 제발 오버 좀 해라, 새끼야 |
You fool, can you please learn to
overreact a little? |
|
아, 그 미친 것들 때문에 칼빵 맞고 병원까지 잘렸는데 |
You got fired and got cut because
of those lunatics. |
|
찍소리도 안
하고 얌전히 기어 나와? 뭐라도 뒤집어엎었어야지, 씨 |
I can't believe you just left
without causing a scene. |
|
야, 엎으면... |
Had I done that, |
|
속은 후련해도 |
it would've felt nice, |
|
- 퇴직금 못
받아 -
(재수) 잘했네 |
-but I wouldn't get my severance
pay. -Well done. |
|
형은 학교에서 잘려 동생은 직장에서 잘려 |
Your brother got expelled from
school, and you got fired from work. |
|
형제간의 우애 진짜 눈물 난다 |
You guys are two peas in a pod. |
|
어차피 관둘 때도 됐고 |
It was about time I quit anyway. |
|
이맘때잖아 |
It's this time of the year. |
|
(강태) 밤공기 훈훈해질 때 |
When the night breeze feels warm. |
|
이제 곧 |
I guess |
|
나비가 날아들겠지 |
butterflies will appear soon. |
|
[잔잔한 음악] |
|
|
뭐, 하긴 |
Right. |
|
뭐, 형님은 |
How's Sang-tae? No signs yet? |
|
아직 별
징조 없고? |
How's Sang-tae? No signs yet? |
|
아직은 |
No, not yet. |
|
(재수) 하, 다음엔 또
어디로 떠나야 되나 |
Then where should we go next? |
|
[재수의 옅은 웃음] |
|
|
(재수) 야, 이참에 우리 해외로 갈까? |
-Should we go to another country?
-Do you even have a passport? |
|
(강태) 여권은 있냐? |
-Should we go to another country?
-Do you even have a passport? |
|
(재수) 형을 영어를 가르치자 |
Sang-tae should learn English. |
|
[강태와 재수의 웃음] |
|
|
- (강태) 재수야 - (재수) 어? |
Jae-su. |
|
(강태) 오늘 일
형한텐 아무 말도 하지 마 |
Don't say anything to Sang-tae. |
|
(재수) 아유, 그놈의 형, 형, 형, 형 아유, 지겨워, 아유 |
Gosh, you only care about your
brother. I'm sick of this. |
|
아유, 질투 나, 정말 |
I'm so jealous. |
|
- (강태) 아! - 아, 깜짝이야, 씨 |
You scared me. |
|
(강태) 아! |
|
|
(재수) 왜, 너, 너 그
여자한테 머리통도 맞은 거 아니야? |
What's wrong? Did she also hit you
in the head? |
|
사인 |
The autograph. I forgot to get her
autograph. |
|
그 여자 사인 안 받았어 |
The autograph. I forgot to get her
autograph. |
|
아, 형한테 약속했는데 |
-I promised him I'd get it. -She
must've hit you hard. |
|
너 머리를 세게 맞았구나 |
-I promised him I'd get it. -She
must've hit you hard. |
|
어떡하냐, 재수야 |
What do I do? |
|
아이고 |
Oh, dear. |
|
[혀를 쯧쯧 찬다] |
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AUTHOR KO MUN-YEONG'S AUTOGRAPH |
|
이야, 무슨 사인이 성형 문자야 |
Gosh, her autograph looks like a
bunch of heroglyphs. |
|
(강태) 상형 |
Hieroglyphs, not
"heroglyphs." |
|
성형이 아니고 상형 문자 |
Hieroglyphs, not
"heroglyphs." |
|
얼른 마저 해, 형 기다려 |
Hurry up. Sang-tae is waiting. |
|
[재수가 쓱쓱 사인한다] |
|
|
오케이 |
|
|
완성, 봐 봐 |
Done. Have a look. |
|
(재수) 야, 봐 봐, 얼추 비슷하지? |
Look. It's very similar, isn't it? |
|
- (강태) 오... - (재수) 오... |
|
|
- (강태) 오! - (재수) 오! |
|
|
(강태) 오, 재수 [재수의 웃음] |
Nice job, Jae-su! |
|
[강태의 아파하는 신음] (재수) 야, 야, 야, 야 |
Hey, quiet down. |
|
[함께 웃는다] |
Hey, quiet down. |
|
(재수) 좋냐? |
-Happy now? -Yes. |
|
(강태) 응 |
-Happy now? -Yes. |
|
형이 좋아하겠다 |
He'll be happy. |
|
웃지 마, 인마 |
Don't smile like that. It disgusts
me. |
|
재수 없어 |
Don't smile like that. It disgusts
me. |
|
나 오늘 환자한테도 그 소리 들었는데 |
A patient said the same thing to
me today. |
|
내가 웃는 게 그렇게 재수 없어? |
Is my smile that annoying? |
|
너 몰라? |
You don't know? |
|
아, 너 진짜 몰라? |
You really don't know? |
|
뭐가? |
-What? -When you smile, |
|
너 웃을 때 |
-What? -When you smile, |
|
조커 닮았어, 조커 |
you look like the Joker. |
|
눈은 이렇게 슬픈데 입꼬리는 이러고 올라간 게 |
With those sad eyes and your lips
pointing up like this. |
|
[장난스러운 웃음] |
With those sad eyes and your lips
pointing up like this. |
|
거울 봐
봐, 닮았어 |
Look in the mirror. You'll see. |
|
[강태의 헛웃음]
[재수의 장난스러운 웃음] |
|
|
(재수) 빨리 와 |
Let's go. |
|
[신비로운 음악] |
|
|
[한숨] |
|
|
[문이 철컥 열린다] |
|
|
(강태) 형, 나 왔어 |
Sang-tae, I'm home. |
|
(상태) 이거... |
This... |
|
[종이를 구기며] 가짜, 가짜야, 가짜 |
This is fake. It's fake. |
|
[재수의 당황한 신음] (상태) 가짜, 가짜야 |
-No, it's real-- -This is fake. |
|
- (재수) 지, 진짜야, 그거... - (상태) 가짜 |
-No, it's real-- -This is fake. |
|
(재수) 아... [상태가 중얼거린다] |
-That's… -It's fake. |
|
(강태) 형, 형 [재수의 아파하는 신음] |
-Sang-tae, wait. -This is fake. |
|
(재수) 아유, 저, 아유... |
-Goodness... -This is fake. |
|
[상태가 지퍼를 직 닫는다] - (재수) 어유, 씨 - (상태) 거짓말 나쁜 거 |
-Goodness... -This is fake. |
|
(상태) 가짜, 가짜, 가짜, 가짜 가짜, 가짜, 다 |
This is fake, fake, fake. It's all
fake. |
|
거짓말을, 거짓말을 하니까, 응? |
You lied to me. |
|
- (강태) 형 - (상태) 안 돼, 거짓말은 |
-Sang-tae, I'm sorry. -You lied to
me. |
|
형, 내가 잘못했어, 미안해 [상태가 중얼거린다] |
-Sang-tae, I'm sorry. -You lied to
me. |
|
(상태) 거짓말했어, 거짓말? |
You lied to me? -Lying is bad. -I
was too busy today that... |
|
형, 내가 오늘 너무 바빠서 정신이... |
-Lying is bad. -I was too busy
today that... |
|
(상태) 거짓말하면 나쁜 앤데 거짓말했어? |
Lying is bad. You lied to me? |
|
너 거짓말은 초등학생끼리도 다, 어? |
Even little kids know that it's
wrong to lie. -Shall we go to the bookstore tomorrow? -You lied? |
|
(강태) 형, 내일 서점 갈까? |
-Shall we go to the bookstore
tomorrow? -You lied? |
|
(상태) 거짓말했어, 응? 세 살
버릇 여든까지 |
-Shall we go to the bookstore
tomorrow? -You lied? -Even a kid-- -Shall we get the dinosaur encyclopedia? |
|
(강태) 형, '공룡대백과' 사러 갈까? |
-Even a kid-- -Shall we get the
dinosaur encyclopedia? -What? -You always wanted that book. |
|
- (상태) 어? - 형 그거 갖고 싶어 했잖아 |
-What? -You always wanted that
book. |
|
(강태) 형? |
-Sang-tae? -You lied? |
|
(상태) 거짓말했어, 거짓말? |
-Sang-tae? -You lied? |
|
거짓말했어? 왜 거짓말했어?
거짓말 나쁜 거 [강태의 신음] |
You lied? Why did you lie to me?
-Lying is bad. -Gosh, you poor thing. |
|
[상태가 계속 중얼거린다] (재수) 아이고, 이 불쌍한 새끼야 |
-Lying is bad. -Gosh, you poor
thing. |
|
아무튼 이
고문영이라는 여자 이 여자가 사달이야, 아주 그냥 |
This is all Ko Mun-yeong's fault. |
|
내가 이
책들을 아주 그냥 깡그리 불 싸질러 버릴 거야, 내가 이거 |
I'm going to burn all these books!
What is this? |
|
(재수) 이거 뭐야, 악몽을 먹고, 뭐? 뭐... [상태가 연신 '안 돼'라고 말한다] |
I'm going to burn all these books!
What is this? -Why would a boy feed on nightmares? -No! |
|
내가 이거 다 불 싸질러 버릴 거야 내가 이거 |
-No, don't. -I'll burn all these
books. |
|
- (상태) 안 돼, 안
돼, 안
돼 -
(재수) 뭐가 안 돼? |
-No, don't. -I'll burn all these
books. |
|
- 안 돼, 안
돼, 안
돼 -
(재수) 어, 안
돼? |
-No! -No? Why not? |
|
- (재수) 안 돼? 뭐가 안 돼 - (상태) 내 거, 내 거, 내 거야 |
-No! -No? Why not? -It's mine.
Don't do this. -I'll burn them all. |
|
[휴대전화 알림음]
(상인) 안녕하십니까 |
-It's mine. Don't do this. -I'll
burn them all. -Hello. -Let go. |
|
저는 아동 문학 출판사 '상상이상'의 대표 |
I am Lee Sang-in, the CEO of
SangSangESang Publishers, |
|
이상인이라고 합니다 |
a children's book publisher. 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|
|
[휴대전화 알림음] |
|
|
먼저 오늘 저희 작가님과 있었던 불미스러운 유혈 사고에 대해 |
First of all, I'd like to
sincerely apologize for the unfortunate incident between you and our author
earlier today. |
|
깊이 사죄의 말씀 올립니다 |
for the unfortunate incident
between you and our author earlier today. |
|
[휴대전화 알림음] |
|
|
바쁘신 와중에도 괜찮으시다면 |
I'd like to speak with you |
|
긴히 드릴 말씀이 있사오니 |
if you can spare a moment out of
your busy schedule. |
|
내일 저희 출판사에서 꼭 좀 만나 뵈었으면 합니다 |
if you can spare a moment out of
your busy schedule. It'd be greatly appreciated if you could stop by our
office tomorrow. |
|
[휴대전화 알림음] |
|
|
부디 거절하지 마시고 |
Please don't say no. |
|
만남을 허락해 주십시오 |
I'd really like to meet you.
Please. |
|
[휴대전화 알림음] 제발 |
I'd really like to meet you.
Please. |
|
[똑딱거리는 효과음] |
|
|
[휴대전화 알림음] 제발! |
-Please! -Why would you read
children's books? |
|
(재수) 좀! |
-Please! -Why would you read
children's books? |
|
(상태) 재수 씨는 예술을 모른다 예술은 아름다운 거야 |
You don't understand art. Art is a
beautiful thing. |
|
(재수) 예술, 예술을 내가 왜, 왜 몰라 [상태가 중얼거린다] |
You don't understand art. Art is a
beautiful thing. What do you mean I don't understand art? |
|
예술은 19금 야설, 그게 우리 같은 사람들이 보는 게 예술이야 |
What do you mean I don't
understand art? Naughty erotica books are what I call art. |
|
(상태) 가 버려라, 가
버려라 너희 집에 가 버려라 |
Naughty erotica books are what I
call art. -This is-- -Go away. Just go home. |
|
(재수) 나, 나, 나한테 내가 형
얼마나 좋아하는데 |
-Just leave. -Come on. I like you
so much. |
|
[혀를 똑딱똑딱 튕긴다] |
|
|
[휴대전화 진동음] |
|
|
[웃음] |
|
|
아유, 그럼 그렇지 |
Of course. I knew it. Let's see. |
|
자, 두구두구, 두구두구, 두구두구 |
Of course. I knew it. Let's see. |
|
(강태) 네 |
Sure. |
|
네? |
"Sure"? Gosh, that
doesn't sound good. |
|
씁, 아, 이거 싸한데 [어두운 음악] |
"Sure"? Gosh, that
doesn't sound good. Around 6 p.m., at a Seoul hospital, a man arranged |
|
(TV 속 기자) 오늘 오후 6시경 서울 소재 모 대학 병원에서 |
Around 6 p.m., at a Seoul
hospital, a man arranged |
|
(상인) 감이 안
좋다, 이거 |
-to be transferred to the police
-I have a bad feeling. |
|
심신 미약 상태로 딸과 함께 동반 자살을 기도해 |
-to be transferred to the police
-I have a bad feeling. |
|
(상인) 아, 감이 안
좋아 |
-to be transferred to the police
-I have a bad feeling. after attempting to take his own life as well as his
daughter's |
|
(TV 속 기자) 경찰로 연행될 예정이던 김 모 씨가 |
after attempting to take his own
life as well as his daughter's |
|
(전광판 속
기자) 외부 출입이 통제된 병동 보호실에서 숨진 채 발견돼 |
was found dead in solitary
confinement. The police are investigating his death. |
|
경찰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|
The police are investigating his
death. |
|
김 모
씨는 병원 내 환아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던 |
He caused a scene at a book
reading event |
|
낭독회 행사장에서 난동을 부려 |
which was held for children in the
hospital, |
|
즉시 출동한 보안 요원에 의해 제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|
which was held for children in the
hospital, but the security guards were able to stop him immediately. |
|
[차분한 음악] |
|
|
눈이 참
예뻤는데 |
He has such beautiful eyes. |
|
(문영) 그거 알아요? |
Do you know this? |
|
세상엔 죽어 마땅한 것들이 있는데 |
In this world, there are people
who deserve to die. |
|
(문영) 어떤 사려 깊은 또라이가 |
But some thoughtful freaks kill
them for us in secret. |
|
그것들을 몰래 죽여 주기 때문에 |
But some thoughtful freaks kill
them for us in secret. |
|
아무 생각 없는 시민들이 두 다리 쭉 |
That is why the clueless civilians
can sleep peacefully at night, |
|
뻗고 잘
수
있다는 거? |
completely unaware of it. |
|
[한숨] |
|
|
[재수의 놀란 신음] |
What the… I told you not to look
down on me. |
|
(재수) 무시하지 말랬잖아, 이, 씨 |
What the… I told you not to look
down on me. |
|
(강태) 어, 무시 안
해, 무시 안 해 |
Yes, I won't. |
|
(재수) 말려, 말려, 말려 |
-Stop him. -Okay, go back to
sleep. |
|
- 그래, 무시 안
해, 자 -
(재수) 응 |
-Stop him. -Okay, go back to
sleep. |
|
[강태가 의자를 쓱 당긴다] |
|
|
[고은이 흐느낀다]
(강태) 소년은 오늘도 |
"The boy woke up from another
awful nightmare. |
|
끔찍한 악몽에서 깨어났어요 |
"The boy woke up from another
awful nightmare. |
|
잊고 싶은 과거의 나쁜 기억들이 |
Bad memories from the past that he
wanted to forget |
|
매일 밤마다 꿈속에 다시 나타나서 |
were replayed in his dreams every
night |
|
소년을 계속해서 괴롭혔죠 |
and haunted him nonstop. |
|
세월이 흘러 |
Years went by, and the boy became
an adult. |
|
어른이 된
소년은 |
Years went by, and the boy became
an adult. |
|
더 이상 악몽을 꾸진 않았지만 |
He no longer had nightmares. |
|
어찌 된
일인지 조금도 행복해지지 않았어요 |
But for some strange reason, he
wasn't happy at all. |
|
[무거운 음악] |
|
|
(강태) 붉은 보름달이 뜨던 밤 |
One night, a blood moon filled the
night sky, |
|
소원의 대가를 받기 위해 |
and the witch finally showed up
again |
|
드디어 마녀가 다시 그 앞에 모습을 드러내자 |
to take what he had promised in
return for granting his wish. |
|
그는 원망 어린 목소리로 외쳤어요 |
And he shouted at her with so much
resentment. |
|
(강태) '내 나쁜 기억은 모두 지워졌는데 왜' |
'All my bad memories are gone. But
why… |
|
'왜 난
행복해지지 못한 거죠?' |
Why can't I become happy?' |
|
그러자 마녀는 |
Then the witch took his soul as
they had promised |
|
약속대로 그의 영혼을 거두며 이렇게 말했어요 |
Then the witch took his soul as
they had promised and told him this. |
|
(강태) '아프고 고통스러웠던 기억' |
'Hurtful, painful memories. |
|
'처절하게 후회했던 기억' |
Memories of deep regrets. |
|
'남을 상처 주고 또 상처받았던 기억' |
Memories of hurting others and
being hurt. |
|
[바람이 휭
분다] |
|
|
'버림받고 돌아섰던 기억' |
Memories of being abandoned. |
|
'그런 기억들을' |
Only those with such memories
buried in their hearts |
|
(강태) '가슴 한구석에 품고 살아가는 자만이' |
Only those with such memories
buried in their hearts |
|
'더 강해지고' |
can become stronger, more
passionate, |
|
'뜨거워지고' |
can become stronger, more
passionate, |
|
'더 유연해질 수가 있지' |
and emotionally flexible. |
|
'행복은 바로 그런 자만이 쟁취하는 거야' |
And only those can attain happiness.'" |
|
[상태의 옅은 신음] |
|
|
[신음] |
|
|
[상태의 신음] |
|
|
[상태가 쌔근거린다] |
|
|
[안도하는 한숨] |
|
|
(문영) |
Never forget today. |
|
(간호사4) 잠이 안
오니? |
You can't fall asleep? |
|
아빠는요? |
Where's my dad? |
|
다 괜찮아질 거야, 걱정하지 마 |
Everything will be okay. Don't
worry. |
|
[울먹이며] 경찰에 잡혀가요? |
Will the police take him? |
|
정신 병원에 갇혀요? |
Will he be locked away in a mental
institution? |
|
아빠가 또
나타나서 고은이 괴롭힐까 봐 무서워? |
Are you scared that he'll show up
again and harass you? |
|
(간호사4) 이제 그럴 일 없을 거야 |
That won't happen again. |
|
아빠는... |
My dad... |
|
[무거운 음악] |
|
|
우리 아빠는 |
My dad is |
|
나쁜 사람 아니에요 |
not a bad person. |
|
(고은) 아파서 그랬어요 |
He's just not well. |
|
머리가 아파서 그런 거예요 |
He's mentally ill. |
|
[울먹인다] |
|
|
그러니까 |
So please... |
|
울 아빠 잡아가지 마세요 |
Don't let the police take him. |
|
저랑 같이 살게 해 주세요 |
Please allow me to live with him. |
|
아빠랑 같이 살래요 |
I want to live with my dad. |
|
같이 살래 |
I want to live with him. |
|
아빠 보고 싶어요 |
I miss my dad. |
|
- (문영) '그러니 잊지 마' - (강태) '그러니 잊지 마' |
I miss my dad. -"So don't
forget any of it. -Dad... |
|
아빠 |
-"So don't forget any of it.
-Dad... |
|
- (문영) '잊지 말고 이겨 내' - (강태) '잊지 말고 이겨 내' |
Remember it all and overcome it.
If you don't overcome it, |
|
- (문영) '이겨 내지 못하면' - (강태) '이겨 내지 못하면' |
Remember it all and overcome it.
If you don't overcome it, you'll always be a kid whose soul never
grows." |
|
- (문영) '너는 영혼이 자라지 않는' - (강태) '너는' |
you'll always be a kid whose soul
never grows." |
|
- (강태) '영혼이 자라지 않는' - (문영) '어린애일 뿐이야' |
you'll always be a kid whose soul
never grows." |
|
(강태) '어린애일 뿐이야' |
you'll always be a kid whose soul
never grows." |
|
[강태가 스위치를 달칵 누른다] |
|
|
[옅은 신음] |
|
|
[신비로운 음악]
[상태의 옅은 신음] |
|
|
[의미심장한 음악] |
|
|
[무거운 효과음] |
|
|
[긴장되는 음악] |
|
|
나, 나비 |
What? Butterflies... |
|
나, 나비 |
No, those butterflies! |
|
[어린 상태의 거친 숨소리] |
|
|
[어린 상태의 겁에 질린 숨소리] |
|
|
[상태의 비명] |
|
|
(상태) 나비, 나비, 나비, 나비, 나비, 나비 [재수의 놀란 탄성] |
-What? What's going on?
-Butterflies! |
|
- (상태) 나비, 나비, 나비, 나비 - (강태) 형, 왜 그래 |
-What? What's going on?
-Butterflies! -What's the matter? -Butterflies... |
|
- (상태) 나비, 나비, 나비 - (강태) 형 |
-What's the matter?
-Butterflies... -Sang-tae. -Butterflies... |
|
(상태) 나비, 나비, 나비, 나비, 나비 |
-Sang-tae. -Butterflies... Gosh,
those butterflies... |
|
[상태의 겁먹은 신음] |
Gosh, those butterflies...
Butterflies! Those butterflies! |
|
[어두운 음악] |
Butterflies! Those butterflies!
-Don't! I'm sorry! -They're back. Those damn butterflies. |
|
왔네 |
-Don't! I'm sorry! -They're back.
Those damn butterflies. |
|
나비 |
-Don't! I'm sorry! -They're back.
Those damn butterflies. |
|
(상태) 나비, 나비, 나비, 나비, 나비! |
Those butterflies! |
|
나비가 나
죽인댔어 나비가 나, 나, 나 죽인대 |
Those butterflies! They said
they'll kill me. The butterflies will kill me! |
|
[상태가 계속 중얼거린다] |
They said they'll kill me. The
butterflies will kill me! They're coming to kill me! |
|
형... |
-I have to run away. -Sang-tae. |
|
[강태의 한숨] |
I have to go. I must run away! |
|
(집주인) 어이, 총각! |
Hey, Gang-tae! |
|
에이, 이사 철도 아닌데 갑자기 방을 빼? |
It's not even the peak moving
season. Why move out? |
|
참 나, 어이가 없어서, 정말 |
Gosh, I can't believe this. |
|
총각! |
Gang-tae! |
|
어, 어, 어, 어 |
|
|
아니, 계약 기간이 한참 남았는데 갑자기 방을 빼... |
You still have months left on your
lease. Why do you... |
|
어머, 어머, 깜짝이야 |
You still have months left on your
lease. Why do you... Gosh, you scared me. |
|
[익살스러운 음악] 이, 씨, 이
아저씨 또 여기서 잤네? |
Gosh, you scared me. Mister, you
slept here again? |
|
아니, 이럴 거면 수도세를 더 내든가! |
Then you need to chip in for the
water usage! |
|
어, 당장 여기 총각 나오라 그래요 |
Go bring the young man. |
|
우린 친구인데 난
왜
아저씨고 걘 총각이에요? |
We're friends. Why is he a young
man when you call me a mister? |
|
됐고, 총각 어디 있냐고 |
Cut it out. Where is he? |
|
아, 그러게요 |
I wonder too. |
|
아, 얜 또
아침부터 어디를 간 거야 |
Where on earth did he go so early? |
|
[익살스러운 효과음] |
|
|
"상상이상" |
|
|
문강태 씨? |
Mr. Moon Gang-tae? |
|
(승재) 안녕하세요 |
Hello. |
|
저, 대표님께서 인쇄소에서 오시는 길이라 |
My boss is on his way back from
the print shop now. |
|
한 10분 정도 늦으신다는데 |
He said he'll be about ten minutes
late. 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|
|
[자동차 경적]
[타이어 마찰음] |
|
|
[차량 진입 알림음이 울린다] |
|
|
[타이어 마찰음] |
|
|
이쪽으로... |
This way. |
|
(승재) 여기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|
Please wait here for a moment. |
|
(강태) 네 |
Sure. |
|
[흥미진진한 음악] |
|
|
(직원1) 야, 떴대, 떴대 |
Guys, she's here! Clear your
desks. Tidy up. |
|
야, 책상에 있는 거 싹 다 치우고 지금 정리 싹 해 |
Guys, she's here! Clear your
desks. Tidy up. |
|
(문영) 여기 누구 자리야? |
Who sits here? |
|
(직원2) 경리 팀장 자리인데, 왜요? [날카로운 효과음] |
The accounting manager. Why do you
ask? |
|
(문영) 예쁘네 |
This is pretty. |
|
- 탐... - (직원2) 탐나시면 가지세요 |
-I want it-- -Then you can have
it. |
|
그러려 그랬어 |
I was going to anyway. |
|
[승재의 당황한 숨소리] |
|
|
(승재) 자, 작가님이 사무실에 웬일이세요? |
-Ms. Ko, what brings you by?
-Zombie Kid is coming out today. |
|
'좀비아이' 초판 나오는 날이잖아 |
-Ms. Ko, what brings you by?
-Zombie Kid is coming out today. |
|
(문영) 이 대표는? |
-Where's Mr. Lee? -Well... |
|
(승재) 저... |
-Where's Mr. Lee? -Well... |
|
[몽환적인 음악] |
|
|
와... |
|
|
(문영) 와, 그림인 줄 |
What a sight. |
|
사복 입으니까 꽤 멋지네? |
You look dashing in regular
clothes. |
|
꼭 외상값 받으러 온 호스트 같아 |
Like an escort who's here to
harass me to pay off my tab. |
|
당신은 좀
다른가 했지 |
I thought you'd be different, but
I was obviously wrong. |
|
근데 똑같네? |
I thought you'd be different, but
I was obviously wrong. |
|
얼마 받기로 했어? |
How much did he offer? |
|
(강태) 존대하는 법을 모르면 최소한 알아듣게라도 말해 |
If you can't talk politely, at
least try not to be so cryptic. |
|
자기도 열라 자연스럽게 말 까면서 뭘 |
And look at you talking to me so
casually. |
|
(문영) 나한테 칼
맞았잖아 |
I practically stabbed you. |
|
그래서? |
-What about it? -How much did Mr.
Lee offer you |
|
그거 위로금 |
-What about it? -How much did Mr.
Lee offer you |
|
플러스 |
to compensate you for that |
|
입 다무는 조건으로 얼마 받기로 했냐고, 우리 대표한테 |
as well as to make sure you won't
tell anyone about it? |
|
아... |
|
|
이런 식이 늘 통했나 보네 |
I guess this has always worked. |
|
(문영) 말로 하는 위로가 다 무슨 소용이야? |
Verbal consolation is useless. |
|
돈이 짱이지 |
Money is the best. |
|
난 그거 별론데? |
Not to me. |
|
돈 아니면 뭐, 몸? |
Then what do you want? Sex? |
|
돈보다 가치가 있나? |
Is it worth more than money? |
|
[코웃음] |
|
|
그럼 뭐
하러 왔어? |
Then why are you here? |
|
돈도 아니고 몸도 아니면 뭐 뜯어먹겠다고 여기까지 왔는데? |
If not for money or sex, what are
you here for? |
|
가능하다면 |
I was hoping |
|
당신을 한
번
더 |
I could see you |
|
보러 |
again. |
|
그 눈 |
Your eyes. |
|
다시 한번 확인해 보고 싶었거든 |
I wanted to see them again. |
|
[차분한 음악] |
|
|
눈? |
My eyes? |
|
당신이 |
Your eyes |
|
내가 알던 누구랑 같은 눈빛을 갖고 있어 |
remind me of someone I used to
know. |
|
그게 누군데? |
Who is that person? |
|
인격이 고장 난 사람 |
Someone who's messed up |
|
(강태) 양심에 구멍이 뚫린 사람 |
and has no conscience. |
|
눈빛에 |
A woman |
|
(강태) 온기가 전혀 없는 |
whose eyes |
|
그런 여자 |
utterly lacked warmth. |
|
그 여자... |
That woman... |
|
무서웠어? |
Were you afraid of her? |
|
좋아했어 |
No, the opposite. |
|
좋아했어 |
I liked her. |
|
내가 |
I liked her. |
|
[감성적인 음악] |
|
|
(강태) 그렇게 좋아? |
Are you that excited? |
|
(상태) '상태 오빠 출판 기념회에 꼭 와 주세용' |
"Dear Sang-tae! Please come
to my book launch party." |
|
(문영) 운명 따위로 퉁치는 건 좀 진부하잖아 |
It's boring to say that we're
destined for each other. |
|
도망치는 거 |
I thought I was on the run… |
|
(상태) 머리 만지지 마! |
Don't touch my hair! |
|
형 때문이라고 생각했거든 |
because of my brother. |
|
[남자의 아파하는 탄성] |
because of my brother. |
|
(문영) 겁쟁이 |
Coward. |
|
고문영 어디 있어! |
Where is Ko Mun-yeong? |
|
(평론가) 이 여자랑 엮이면 끝이 다 안 좋아 |
You won't end up well if you get
involved with her. |
|
- 가지 마 -
(문영) 네가 내 안전핀 해라 |
-Don't go. -I want you to be my
safety pin. |
|
내가 펑
안
터지게 네가 꽉 붙잡고 있으라고 |
Keep me under control so that I
won't explode. |
|
[신비로운 음악]
(문영) 소년은 오늘도 |
The boy woke up from another awful
nightmare. |
|
끔찍한 악몽에서 깨어났어요 |
The boy woke up from another awful
nightmare. |
|
[드르륵거리는 효과음] 잊고 싶은 과거의 나쁜 기억들이 |
Bad memories from the past that he
wanted to forget |
|
매일 밤마다 꿈속에 다시 나타나서 |
were replayed in his dreams every
night |
|
소년을 계속해서 괴롭혔죠 |
and haunted him nonstop. |
|
잠드는 게
너무나 무서웠던 소년은 |
The boy was terrified of falling
asleep. |
|
어느 날
마녀를 찾아가 애원했어요 |
So one day, he went to the witch
and begged. |
|
'마녀님, 제발 다신 악몽을 꾸지 않게' |
"Please get rid of all my bad
memories |
|
'제 머릿속에 든 나쁜 기억을 모두 지워 주세요' |
so that I won't ever have a
nightmare again. |
|
'그럼 당신이 원하는 걸 뭐든지 드릴게요' |
Then I will do everything you
ask." |
|
세월이 흘러 어른이 된 소년은 |
Years went by, and the boy became
an adult. |
|
더 이상 악몽을 꾸진 않았지만 |
He no longer had nightmares. |
|
어찌 된
일인지 조금도 행복해지지 않았어요 |
But for some strange reason, he
wasn't happy at all. |
|
붉은 보름달이 뜨던 밤 |
One night, a blood moon filled the
night sky, |
|
소원의 대가를 받기 위해 |
and the witch finally showed up
again |
|
드디어 마녀가 다시 그 앞에 모습을 드러내자 |
to take what he had promised in
return for granting his wish. |
|
그는 원망 어린 목소리로 외쳤어요 |
And he shouted at her with so much
resentment. |
|
'내 나쁜 기억은 모두 지워졌는데' |
"All my bad memories are
gone. But why... |
|
'왜, 왜 난
행복해지지 못한 거죠?' |
"All my bad memories are
gone. But why... Why can't I become happy?" |
|
그러자 마녀는 약속대로 그의 영혼을 거두며 이렇게 말했어요 |
Then the witch took his soul, as
they had promised, and told him this. |
|
'아프고 고통스러웠던 기억' |
"Hurtful, painful memories. |
|
'처절하게 후회했던 기억' |
Memories of deep regrets. |
|
'남을 상처 주고 또 상처받았던 기억' |
Memories of hurting others and
being hurt. |
|
'버림받고 돌아섰던 기억' |
Memories of being abandoned. |
|
'그런 기억들을 가슴 한구석에 품고 살아가는 자만이' |
Only those with such memories
buried in their hearts |
|
'더 강해지고, 뜨거워지고' |
can become stronger, more passionate, |
|
'더 유연해질 수가 있지' |
and emotionally flexible. |
|
'행복은 바로 그런 자만이 쟁취하는 거야' |
And only those can attain
happiness. |
|
'그러니 잊지 마' |
So don't forget any of it.
Remember it all and overcome it. |
|
'잊지 말고 이겨 내' |
So don't forget any of it.
Remember it all and overcome it. |
|
'이겨 내지 못하면' |
If you don't overcome it, |
|
'너는 영혼이 자라지 않는 어린애일 뿐이야' |
you'll always be a kid whose soul
never grows." |
Không có nhận xét nào:
Đăng nhận xét